애드센스 운영 팁

구글 애드센스 자동삽입광고 포스트 본문에 간편하게 적용하기(티스토리 서식관리 기능을 활용한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

꿈달(caucasus) 2020. 7. 27.
728x90

 

구글 애드센스 자동삽입광고 포스트 본문에 간편하게 적용하기(티스토리 서식관리 기능을 활용한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

 

구글 애드센스 자동삽입 광고를 포스트 중간 중간 본문에 수동으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올려본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자동광고 설정이 가능하여 사용자가 수동으로 광고를 적용하지 않아도 구글에서 포스트의 적당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해 준다. 매우 편리한 기능인데, 모바일의 경우 잘 적용되는데 PC의 경우 본문 중간 중간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 경우, 이럴때는 내가 직접 수동으로 광고를 집어 넣어줘도 된다.

나는 구글 자동광고 기능과 내가 직접 포스트 본문 중간 중간에 수동광고를 넣어 모두 다 사용중이다.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를 설정해놓았다. 이렇게 해놓으면 구글에서 알아서 적당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해준다.

 

우선 이 글은 티스토리 설정에서 플러그인>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사용중인 것을 전제로 한다.

구글 자동삽입 광고를 본문에 적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자동삽입 광고 소스 코드를 만들어 줘야 한다.

 

맨 우측 자동삽입 광고를 클릭 후 코드를 만들어준다.

 

우선 포스트 본문에 애드센스 자동삽입광고를 넣어주기 위해서는 광고 코드를 먼저 만들어야 한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하여 광고단위를 클릭한 후 화면의 맨 우측에 보면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를 클릭하여 소스 코드를 만들어 준다.

 

이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광고 이름만 정해주고 다른건 건드리지 않고 그냥 저장 및 코드생성을 해준다.

위 화면에서 나는 광고 이름만 정한 후에 기능은 건드리지 않고 그냥 저장 및 코드생성을 눌러주었다.

그러면 다음 화면처럼 광고 소스 코드가 만들어준다. 포스트 본문에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이 코드를 복사하여 원하는 포스트 본문 위치에 HTML 보기로 바꾼 후에 직접 복사하여 붙여 넣어 주기만 하면 된다. 그런데 이렇게 HTML 모드로 변경한 후 붙여넣기 하려면 좀 번거롭고 귀찮다.

 

이렇게 자동삽입광고 소스 코드가 만들어졌다.

그래서 간편하게 티스토리 설정에 서식관리 기능을 이용해 광고를 본문에 집어넣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원래는 앞서 말했듯이 이 코드를 복사한 후 포스트를 작성하고 작성창을 HTML 보기로 변경한후 원하는 위치를 찾아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그런데 이렇게 HTML 모드로 붙여넣기 하려면 보기도 좀 복잡하고 내가 원하는 위치를 찾는데 귀찮다. 그런데 이 서식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광고를 삽입할 수 있다.

 

우선 설정의 콘텐츠 > 서식 관리에 들어가서 서식 쓰기를 클릭한다.

 

이와 같이 서식 쓰기 창이 열리면 기본모드를 HTML로 바꾸어 준다.

 

식의 제목을 임의로 입력한 후 완료하여 저장해준다.

이제부터는 내가 포스트를 작성하다가 원하는 위치에 이 서식관리 기능을 불러와 구글 자동삽입 광고를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 매우 편리하다.

 

 

예제 진행을 위해 임의로 기사를 복사해 붙였다.

위와 같이 포스트를 작성하다가 중간에 "다만" 이라는 문장 전에 자동삽입 광고를 넣어주고자 한다.

그러면 문단 사이를 적당히 엔터키로 띄워준 다음 중간에 서식관리에 저장 해놓은 광고 코드를 불러와 삽입해준다.

 

우측 아이콘 모음 창의 더보기를 클릭하면 서식이 나온다. 서식을 클릭해서 저장 해놓은 서식을 불러온다.

 

방금전에 저장해 놓은 서식이 보인다. 저녀석을 클릭해서 집어 넣어준다.

그러면 다음 화면처럼 바뀔 것이다.

 

이렇게 포스트 본문 중간에 스크립트 창이 보이게 된다.

이제 포스트를 저장하고 글을 공개하면 잠시 뒤에 구글 애드센스 자동삽입광고가 달릴 것이다. 나는 평소 이런 방법으로 내가 원하는 위치에 구글 자동삽입 광고를 수동으로 직접 달아주고 있다. 티 스토리의 서식관리 기능을 활용한다면 매번 HTML 보기로 변경하여 서식을 붙여넣는 불편함을 겪지 않아도 된다.

 

>관련 포스트

2020/06/25 - [일상다반사] - 스무번 신청한 끝에 드디어 패스한 눈물겨운 애드센스 합격 후기

2020/07/27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자동삽입광고 포스트 본문에 간편하게 적용하기(티스토리 서식관리 기능을 활용한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

2020/08/05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맞춤검색 광고) 적용하여 수익률 극대화 하기

2020/08/07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내가 원하지 않는 특정 광고 차단하기

2020/08/11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저품질 블로그를 피하기 위한 7가지 방법(팁)

2020/08/12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책을 알아보자.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필수~!)

2020/08/14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 따라하기 및 애드센스 외환계좌 개설 팁

2020/09/10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및 애드센스 지급결제수단(지급계좌) 등록하기 (이것으로 애드고시 최종 합격?ㅋㅋ)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