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꿈달의 2020년 7월 미국 주식 투자 수익률 공개

꿈달(caucasus) 2020. 8. 4.
728x90

-  꿈달의 2020년 7월 미국 주식 투자 수익률   -

(미국 혁신 기업 장기 투자로 부자되기 도전)

 

나는 노후걱정 없는 자산 100억원 만들기에 도전중인 평범한 직장인이자 두 아이를 양육하고 있는 워킹 파더이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지극히 평범한 가장이며 주식투자는 4년 전부터 시작했다. 재테크의 수단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예적금, 부동산, 금과 은 같은 현물 투자, 주식이나 채권 투자 등 ... 다양한 재테크 수단이 있겠지만 부모로부터 어느정도 자산을 물려받지 않은 보통사람이라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주식 투자이다.

 

사회초년생이나 직장인, 자영업자 등 보통사람이라면 주식투자가 제일 접근하기 쉽고 부담없이 투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는 유독 부동산 투자에 집착하는 경향이 강한데 가진것이 없는 사회 초년생이나 넉넉하지 않은 집안이라면 부동산 투자는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 요즘같이 정부의 부동산 대출 규제가 강력하면 더욱이 그렇다.

 

그래서 나는 주식투자가 노후 대비를 위한 가장 좋은 재테크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4년전부터 나름 공부도 해가며 여유돈을 조금씩 굴려가고 있다. 지금은 아내와 함께 연구하며 좋은 종목을 발굴하면 과감히 투자를 하고 있다. 부부가 같은 목적 의식을 가지고 서로 격려하고 경쟁하며 치열하게 연구하다보니 지금은 부부이자 친구, 투자 파트너십 같은 감정이 생겼다. ^^ 

 

 

주식투자는 절대 나쁜 것이 아니다. 주식 투자는 내가 매입한 기업의 주주가 되어 그 기업과 파트너십을 형성하는 것이다. 내가 투자한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함께 미래를 개척해 가는 것이다. 일각에서 문제가 되는 주식투자는 소신과 투자기준이 없이 찌라시에 근거해 일확천금을 노리는 묻지마 투자와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무리한 대출을 받아 투자를 해서 잘못되는 경우가 대표적인 경우다. 

 

주식투자의 정도는 단기간에 일화천금을 벌기 위해 벌이는 도박이 아니고 재무구조가 건전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좋은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다. 수익이 단기간에 발생하지 않더라고 최소 5년 내지 10년 이상은 장기투자한다고 생각하고 투자해야 한다. 그래야 일상생활의 영위가 가능하다. 하루에도 수십번 스마트폰을 들여다 보며 등락에 신경쓰다 보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힘들다.

 

그래서 나는 요즘 같은 코로나 위기의 시대 변동성의 위험에서 벗어나려면 미래를 선도하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우량기업에 장기투자하는 방법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 그래서 4가지 종목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 앞으로 매월 투자 수익율을 기록해보려고 한다. 투자금액은 비공개하고 수익률만 공개하고자 한다. 참고로 일반 직장인 급여생활자의 수준에서 여유자금으로 투자한 것임을 알려드린다.

 

 

D 증권사의 2020.8.4. 수익률
H 증권사의 2020.8.4 수익률

 

2020년 8월 4일 오늘자 미국 주식 투자 수익률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전세계 증시가 급락했을때 기존에 가지고 있던 미국주식을 모두 처분하고 새롭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코로나 이후의 뉴노멀 시대에는 언택트, IT, SNS, 클라우드 산업 등에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엔비디아, 핀터리스트 이렇게 네가지 종목에 투자를 해주었다. 4월 쯤에 매수하였는데 지금은 수익률이 위와 같다. 참고로 아내는 내가 보유한 종목과 다른 혁신 기업들에 투자했다.

 

나는 이 종목들을 최소 5내지 10년정도 보유하려고 한다. 그 이상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상여금, 보너스 등 여유자금이 생기면 그때마다 추가 매입하거나 새로운 유망 종목에 투자를 할 계획이다. 앞으로 계속 매월 수익률을 한번씩 기록할 생각이다. 나에게 동기 부여도 될 것 같고, 나와 비슷한 목표를 가진 이 시대의 보통분들과 서로 응원과 격려를 보내고 싶어서다. 

 

나 역시 위 종목들이 5년, 10년, 그 이후에 얼마나 성장해 나갈지 무척이나 궁금하다. 물론 중간에 투자한 기업에 심각한 위기가 닥치면 포트폴리오를 당연히 조정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중대한 위기 상황이 아닌한 장기투자해보고자 한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