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운영 팁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책을 알아보자.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필수~!)

꿈달(caucasus) 2020. 8. 12.
728x90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책을 알아보자.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필수~!)

 

티스토리 운영자라면 대부분 이용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 일단 승인까지 어렵게 받았지만 잘 모르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운영하다가 보니 내가 몰랐던 실수로 인해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광고 30일 정지~!” 억울한 메일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말 맥이 빠지죠... 이런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려면 반드시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정책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피지기 백전백승~! 그럼 구글의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 배워볼까요?

* 참고로 이 글은 웹 상에서 두루 조사를 하여 정리한 것이므로 100% 정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대표적인 정책 위반 사례>

 

1. 의도하지 않은 클릭 : 간혹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일부 유저분들께서 호기심으로 본인의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해보곤 합니다. 절대 하시면 안되는데요. 한 두번 실수로 클릭하는 경우는 무효클릭으로 산정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습적으로 자신이 게재한 포스팅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는 정책 위반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지인과 친구들의 PC, 스마트폰 등을 통하여 자주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경우도 정책 위반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이미지나 동영상 바로 밑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은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으니 가급적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2. 부자연스러운 클릭 유도 : 광고를 클릭하게 유도하기 위해 “더 알아보고 싶으시면 광고를 클릭하세요” 와 같은 문구를 달거나 광고를 가리키는 화살표나 손가락 표시 같은 이미지를 게재하면 안됩니다. 또한 광고를 클릭하면 상품을 준다거나 광고를 클릭해야 무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는 식의 표현 역시 하시면 안됩니다.

 

3. 광고와 연관된 이미지 사용 : 블로그에 게재된 광고 앞, 뒤에 광고와 유사한 형태 또는 광고를 이미지를 캡처하여 붙여넣기 등을 하지 마셔야 합니다. 이 역시 방문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로 간주됩니다.

 

4. 콘텐츠 없이 광고만 나열하기 : 말 그대로 포스팅에 내용은 없고 광고만 여럿 나열하면 이 역시 애드센스 광고 정책에 위반됩니다. 블로그 운영은 개인적인 공간이기도 하지만 소중한 시간을 할애하여 방문한 분들에게 양질의 콘텐츠 작성은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인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사항(출처: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1. 콘텐츠 가이드 라인 : 애드센스 광고 정책에 위반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미풍양속을 해치는 콘텐츠, 성인용 콘텐츠, 폭력적이거나 인종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2. 저작권 보호 자료 : 애드센스 게시자는 콘텐츠 게시에 필요한 법적 권리가 없는 한 저작권법으로 보호받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구글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이 공들여 만든 저작물을 함부로 도용하면 안되겠지요.

 

3. 모조품(짝퉁) : 애드센스 게시자는 모조품(짝퉁)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웹페이지에 구글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모조품에는 진품과 동일하거나 매우 흡사한 상표 또는 로고가 포함됩니다.

 

4. 웹마스터 가이드 라인 : 애드센스 게시자는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티스토리는 운영진에서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에 맞게 제공되기 때문이 이 부분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5. 트래픽 소스 : 특정 소스에서 트래픽이 유입되는 페이지에 구글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면 게시자는 클릭할 때마다 돈을 지불하거나,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의 작동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서는 안됩니다.

 

 

6. 광고 자동방식 : 게시자는 광고 실적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거나 광고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를 수정하는 경우에는 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므로 수익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7. 광고 게재 위치 : 게시자는 다양한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에 대해 실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팝업 / 이메일 / 소프트웨어 등 부적절한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되며, 사용 중인 제품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8. 사이트 행동 : 구글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쉽게 탐색할 수 있는 사이트여야 하며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사용자를 이동 또는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바이러스 프로그램 같은 멀웨어를 포함, 사이트 탐색에 영향을 주는 팝업을 포함해서는 안됩니다.

 

9. 아동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법 준수(COPPA) : 13세 미만 아동의 과거 또는 현재 활동이나, 13세 미만 아동에게 연결되는 사이트에서의 과거 또는 현재활동을 타겟팅하는 데 관심기반 광고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 부분은 13세 미만 아동의 일상생활이나 에피소드를 올리면 안된다는 뜻은 아니고 13세 미만 아동을 이용하여 특정 목적의 마케팅 광고를 해서는 안된다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어린 아동의 특정 부위나 특정 행동을 이용하여 상습적으로 어떤 사이트로 유도한다거나 특정 상품의 구입을 유도한다든지 이런 행동을 말하는 것 같아요.

 

10. 도박 관련 콘텐츠 : 애드센스는 도박 사이트 및 도박 관련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여기에는 사용자가 내기를 하거나 도박에 직접 참여해 돈이나 경품을 받도록 허용하는 모든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끝까지 읽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어떠신가요? 구글 애드센스 정책이 꾀나 엄격하고 깐깐하지요? 엄연히 광고를 클릭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구글의 정책이 엄격한 것에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모든 내용이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대략 이정도 내용을 참고하여 포스팅하시면 애드센스 광고 정지를 당하는 불상사는 피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즐거운 블로그 운영하시고 쑥쑥 성장하는 블로그를 통해 수익도 쭉쭉~ 창출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 포스트

2020/06/25 - [일상다반사] - 스무번 신청한 끝에 드디어 패스한 눈물겨운 애드센스 합격 후기

2020/07/27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자동삽입광고 포스트 본문에 간편하게 적용하기(티스토리 서식관리 기능을 활용한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

2020/08/05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맞춤검색 광고) 적용하여 수익률 극대화 하기

2020/08/07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내가 원하지 않는 특정 광고 차단하기

2020/08/11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저품질 블로그를 피하기 위한 7가지 방법(팁)

2020/08/14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 따라하기 및 애드센스 외환계좌 개설 팁

2020/09/10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및 애드센스 지급결제수단(지급계좌) 등록하기 (이것으로 애드고시 최종 합격?ㅋㅋ)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