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동물 관련 헬스케어 세계 1위 기업 조에티스(Zoetis)의 가치와 경쟁력

꿈달(caucasus) 2021. 2. 12.
728x90

 

동물 관련 헬스케어 세계 1위 기업 조에티스(Zoetis)의 가치와 경쟁력

 

여러분, 안녕하세요~ 즐거운 설 연휴 보내고 계시지요? 코로나19 사태가 현재 진행형인 만큼 가족과 함께 차분한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미국의 혁신적인 기업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미국의 ‘조에티스(Zoetis)’ 라는 기업입니다. 사실 저도 이 기업에 대해 알게 된 것은 우연히 읽은 경제 일간지 기사였습니다. 그 기사를 읽고 보니 이 기업의 미래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동물 관련 글로벌 헬스케어 1등 기업 조에티스(Zoetis)

 

우리나라는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매우 큰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반려동물 관련한 시장이 우리나라보다 훨씬 규모가 큽니다. 1월에 미국에 큰 폭설이 내렸을 때 뉴욕 맨헤튼 일대에 긴 줄을 선 광경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한 부류는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한 긴급진료소, 다른 한 부류는 반려동물을 위한 긴급진료소였다고 해요. 미국에서 반려동물이 얼마나 사람들에게 소중한 존재인지 알 수 있는 장면입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미국에서는 `펫붐(pet-boom)`이 일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이 더욱 급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에티스(Zoetis)’ 라는 기업은 미국의 동물 관련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조에티스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동물 관련 헬스케어 1위 기업입니다. 2013년 화이자에서 독립해 분사한 조에티스는 동물 헬스케어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업입니다. 조에티스는 `블록버스터` 의약품만 13개를 보유하고 있지요. 블록버스터란 연간 매출액이 10억달러가 넘는 의약품을 뜻하는데, 동물 관련 의약품은 1억달러가 넘는 제품을 지칭하는 용어로 쓰입니다. 제품별로 보면 항감염제는 1위, 약제처리 사료첨가제는 2위, 백신은 3위, 구충제는 4위를 기록 중입니다.

 

동물 관련 제약, 백신, 구충제, 약제처리 사료첨가제시장은 매년 4~6%씩 꾸준히 성장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 조에티스의 경쟁력은 앞에서 언급한 시장보다 두 배 이상 성장 중인 질병 진단, 바이오 기기, 유전학 관련 시장에서 어떤 성과를 내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사람들은 반려동물 건강에 더 신경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인간 지놈 프로젝트>처럼, 동물들 역시 질병에 대한 ‘사전 예방’ 하는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인간 지놈 프로젝트

> 1990년부터 시작된 인간 지놈 프로젝트(human genome project)는 사람의 전체 유전자 지도를 작성하는 것은 물론 DNA 전체의 배열을 밝히는 작업이다. 이것은 사람의 키나 눈의 색깔, 몸무게, 피부색뿐만 아니라 성격, 유전적 질환 등에 이르기까지 형질이 어떤 유전자에 의해 어떻게 나타나는지를 밝히려는 매우 방대한 일이다. 현재 인간 지놈 프로젝트가 완성되어 인간의 유전 정보를 모두 알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베일에 싸여 있는 생명의 신비를 밝히는 데 획기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전적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새로운 방법이 확립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유통 채널들이 이 시장을 공격적으로 키우고 있기 때문에 조에티스가 이러한 유통 채널 변화에 얼마나 적응하는지도 기업가치 산정에 큰 변수가 될 전망입니다.

 

조에티스는 2015년 이후 매년 약 8%씩 매출 성장세를 기록 중입니다. 같은 기간 전체 시장 성장률이 2~7%에 그쳤는데 이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지요. 시장 분석 커뮤니티인 Seeking Alpha에 따르면 조에티스에 대해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 21명 중 9명(42.9%)이 적극 매수, 4명(19.0%)은 매수, 7명(33.3%)은 중립, 1명(4.8%)은 매도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조에티스의 최고경영자(CEO)인 크리스틴 펙은 최근 열린 JP모건 콘퍼런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사태 직후 사람들이 반려동물에게 더 애착을 갖고, 헬스케어에 대한 수요가 커졌다. 이제 한 발 더 나아가 올해는 동물들의 만성질환을 치료하는 데 주력하겠다”

 

이상 동물 관련 헬스케어 글로벌 1위 기업인 ‘조에티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사육하는 동물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고, 인간에게 반려동물은 시대가 흘러도 그 가치가 변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더 성장하고 인간과 반려동물 사이의 유대감은 더욱 깊어지지 않을까요? 여러모로 보아도 ‘조에티스’ 라는 기업이 가진 경쟁력과 기업가치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더욱 커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 관련포스트

2020/12/11 - [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 비욘드미트(Beyond Meat) / ESG 투자의 대표주자 비욘드미트, 과연 투자가치가 있을까?

2020/12/08 - [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 에어비앤비(airbnb) 미국 나스닥 12월 상장 예정(2020년 최고의 IPO 기대주 에어비앤비 의 투자 가치는?)

2020/11/11 - [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 2020년 미국주식 상장(IPO) 기대주 포시마크(Poshmark)

2020/11/09 - [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 2020년 미국주식 상장(IPO) 기대주 레모네이드(Lemonade Inc)

2020/11/04 - [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 핀터레스트(Pinterest) 주가 상승의 이유와 핀터레스트의 성장 가능성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