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독서 산책

몸이 행복한 다이어트를 하자 / 날씬한 도시락 _ 심선아 지음

꿈달(caucasus) 2021. 9. 14.
728x90

몸이 행복한 다이어트를 하자

<날씬한 도시락(심선아 지음)>를 읽고...

 

세상에는 소중한 것들이 많다. 그중에 건강만큼 소중한 것도 없을 것이다. 그런데도 정작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술도 자주 먹게 되고 불규칙한 수면시간과 하루 세끼 제대로 챙겨 먹는 것도 어렵거니와 식단도 엉망이다. 툭하면 인스턴트 음식에 짠 음식을 자주 먹게 되기도 하고... 평소에는 건강에 소홀히 하다가 가끔 심한 감기라도 걸리면 그제서야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하게 된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려면 평소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또 중요한데... 요즘 사람들은 다이어트를 해가면서 적정 체중을 유지하려 노력하는 것을 본다. 예전에 다이어트에 관해 인상깊은 책을 본 적이 있다. 책의 제목은 <날씬한 도시락>이라는 책으로 심선아 님이 쓰셨다.

 

 

우선 기본적으로 모두 알고 있듯이 비만은 고혈압과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온갖 나쁜 질병을 불러온다. 이 책을 읽고 보니 평소 규칙적인 생활습관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그리고 하루 한끼를 먹을 때 조금만 건강에 신경을 쓰면 지금보다 날씬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게 된다는 것은 그만큼 내 몸이 건강하다는 의미이다.

 

되도록이면 몸에서 완전 연소되는 식품을 섭취하고 가공식품을 멀리하면 건강에 좋다.

이 책은 다이어트에 관한 책이지만 정작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주지 않는다. 대신에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단에 신경쓰라고 알려준다. 원푸드 다이어트니 황제 다이어트니 수없이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몇 가지의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내 몸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가 된다는 것이다.  결론으로 저자는 8가지 팁을 알려준다.

 

1. 몸에서 완전히 연소되는 식품을 선택하라

2. 식욕 조절을 위해 싱겁게 먹어라

3. 식이섬유 보충을 위해 채소주스를 마셔라

4. 저녁 8시 이후에는 음식물을 섭취하지 마라

5. 몸과 마음의 안정을 유지하라

6. 외식 및 가공식품 섭취를 절제하라

7. 충분히 오래 씹어라

8. 규칙적인 생활로 최상의 생체리듬을 유지하라

 

이 8가지 생활습관만 잘 유지해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위 8가지 팁과 관련된 깨알같은 다양한 지식을 알려주는데, 왜 인스턴트 음식이 나쁜지, 밀가루 음식이 왜 나쁜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것이 왜 중요한지 등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가볍게 읽을수 있으면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는 책이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