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우표수집, 인터넷우체국으로 간편하게 구매하세요~

꿈달(caucasus) 2021. 11. 26.
728x90

우표수집, 인터넷우체국으로 간편하게 구매하세요~

 

제 취미는 우표수집이에요. 지난해에도 제가 우표수집을 주제로 포스팅을 몇 번 한적이 있었는데요. 어릴때부터 즐겨운 취미이고, 몇 년간 수집하지 못한 기간도 있지만 지금 보유한 우표들이 제법 많습니다. 우정청에서 발행한 우표는 물론, 가끔 기념으로 나오는 연예인들의 기념우표(소녀시대, 싸이 등)도 가지고 있지요.

 

예전에는 우표를 사려면 직접 우체국에 방문했습니다. 신종 우표가 발행되는 날에 가서 창구에서 직접 사는 것이지요. 우체국에 연간 우표 발행계획을 미리 알려주거든요. 그런데 요즘은 정말 편리하게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에요.

주소는 https://www.epost.go.kr/ 입니다. 이미 우표 수집이나 인터넷 쇼핑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다 알고 있으시겠지만요. 🙂 저는 우표 수집이라는 취미 때문에 인터넷 우체국을 이용중입니다. 그런데 직장일과 육아일을 병행하다보니 그때그때 우표를 구입하지는 않고 분기별로 구매하거나 반기별로 몰아서 구입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우표 게시판에서 원하는 우표를 장바구니에 담고 일괄 결제하면 됩니다. 이때 소정의 취급 수수료가 붙습니다.

 

물론, 이렇게 가끔 구매하다가 보니 특정 우표는 일찍 소진되어버려서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하우표라든지 우표취미주간 기념 우표 등은 의미가 특별하다 보니 일찍 판매가 종료되더라구요.

 



(그림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며칠전에 구매한 우표들이 이렇게 잘 포장되어 등기우편으로 도착한 것이에요.

두꺼운 종이 안에 비닐포장으로 구겨지지 않게 잘 배송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우표 구매시 전지나 시트로 구매했는데, 순수한 취미생활인데 굳이 비싸게 전지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 같아서 몇 년 전부터는 그냥 낱장으로 구매중입니다. 그래도 가끔 나라에서 기념하는 특별한 우표들은 전지나 시트로 구매하고 있지만요.^^

 

이번에 구매한 우표는 유난히 디지인이 예쁘고 유려한 것 같습니다. 요즘은 개인적으로 편지를 잘 쓰는 시대가 아니고 우표를 사용할 일도 많지 않다보니, 갈수록 우표가 취미나 수집용도로 사용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우표 디자인이 해가 지날수록 예뻐지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우표중에 조선시대 화가, 장승업의 기념 우표가 더욱 마음에 들고 예쁘게 보이네요.

 

이번에 구매한 우표는 지난해 7월부터 현재까지 발행된 우표들이고요. 이렇게 오랜 기간 텀을 두고 구매하니까 올해 연하우표랑 지난해 발행된 우표취미주간 기념우표는 소진이 되어서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아쉽네요. 😢

 

(그림을 클릭하시면 더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표수집의 장점 중 한가지는 바로 그 우표가 발행된 해에 어떤 일들이 있었나 하는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인데요. 위 사진처럼 우리나라의 명견을 대표하는 진돗개, 삽살개, 경주개(동경이)의 모습을 볼 수 있고, 러시아와 공동으로 발행한 우표도 보이네요. 러시아의 불곰과 우리나라의 반달가슴곰을 표현했어요.  2021년도 우표취미주간 기념우표도 보이고, 올해는 카이스트 개교 5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해는 청산리 전투 100주년이 되던 해였습니다. 그 외에 한복의 멋이라는 주제로 과거 시대별 한복의 트렌드 변화를 살펴볼 수 있는 우표도 발행되었습니다.

 

물론, 우표의 단가는 표시된 것처럼 액면가 그대로이지만 시간이 많이 흐르면 액면가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우표중에는 우리나라 초기 정부 시절의 우표도 몇 장 있는데, 그런 우표들은 한 장에 몇 만원선에서 거래되기도 하더라구요. ㅋㅋ

    

혹시 우표취미에 관심이 있으시다거나 우표 취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계시면 저처럼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우표를 구매해보시기 바래요~^^

 

> 더보기

2020.04.24 - [일상다반사] - 꿈달의 재미있는 우표 수집 이야기 1부 (1985년 ~ 1993년)

2020.07.07 - [일상다반사] - 꿈달의 재미있는 우표 수집 이야기 2부(1993년 ~ 2012년)

2020.08.01 - [일상다반사] - 꿈달의 재미있는 우표 이야기 3부 / 소녀시대 기념 우표 개봉기(2012년)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