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LG에너지솔루션 배정결과, 대신증권에서 3주 받았네요. 공모주 매도 전략을 한번 고민해봅니다.

꿈달(caucasus) 2022. 1. 20.
728x90

LG에너지솔루션 배정결과, 대신증권에서 3주 받았네요. ^^

/ 공모주 매도 전략을 한번 고민해봅니다.

 

이번주 한국증시 공모주의 역대 기록을 모두 갈아치운 역대급 공모~

바로 LG에너지솔루션입니다. 주식투자에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대부분 공모에 참여하셨을텐데요.

저희 부부는 대신증권에 각각 청약을 넣어서 오늘 확인을 해보니 총3주가 배정되는 행운을 거뒀습니다. 🎉

 

제가 2주 받았고, 아내는 아쉽게도 1주를 배정받았네요. 

대신증권은 균등배정 물량이 1인당 1.75주였기 때문에, 모든 참여자들은 1주씩 기본적으로 배정받고 75% 확률로 1주를 더 받을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아내는 1주를 배정받는데 그쳤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따흐흑...

 

 

그래도 이번 공모에서 총3주를 받았으니 이것도 정말 운이 좋았다고 봐야겠지요.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일은 1월 27일입니다. 설 명절 전이라서 은근 더 기대가 됩니다. 명절 보너스가 될지 아니면, 가족 모두 배부르게 한우고기를 먹게 될 지 궁금해집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상장 당일 따상을 할 것 같고, 그 다음날도 기운이 좋다면 또 한번 상한가를 기록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LG에너지 솔루션에 워낙 호재성 이벤트가 2월과 3월에 대기중이기 때문에 그 기대감이 반영될 것 같거든요. 하지만 상장 첫날 상한가에 그런 기대감이 이미 선반영된다 치면 이튿날 상한가를 기록하기에는 좀 어렵겠지요. 워낙 주가가 무거워서 기관투자자나 외국인투자자라면 몰라도, 일반 투자자분들이 섣불리 매수하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운 주가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에 생산하는 파우치 배터리

음, 일단 수익금을 미리 한번 시뮬레이션 돌려보자면, 상장 첫날 시초가가 2배로 형성되고 당일 상한가 30%를 기록한다면 이날 수익금 합계는 다음과 같이 계산되겠지요.

 

{시나리오 1. 상장 당일 상한가 30%기록, 따상}

1. 60만원 시작 × 상한가 30% = 78만원

2. 수익금 합계 : 48만원 × 3주 = 144만원

 

{시나리오 2. 상장 이튿날 상한가 30%기록, 따상상}

1. 78만원 시작 × 상한가 30% = 1,014천원

2. 수익금 합계 : 71만4원 × 3주 = 214만2천원

 

2년전 SK바이오팜의 경우 따상상을 기록했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열기였지요.

하지만 당시 SK바이오팜은 주가가 저렴했기 때문에 따상상이 가능했었습니다. 이번 LG에너지솔루션은 기업의 미래가 굉장히 유망하고 호재성 이벤트도 줄줄이 기다리고 있다고는 하지만,

 

☞ 관련글

2022.01.18 -  LG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3월까지 보유해야 할까? LG에너지솔루션 상장후 호재성 이벤트 대기

 

워낙~~ 주가가 무거워서 따상을 기록할 수는 있을지언정, 따상상은 아무래도 힘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첫날 따상에서 다음날 조금 더 주가가 오르면 매도할까 생각중입니다. 다른 전략으로는 2주는 매도하고 1주는 3월까지 한번 들고가볼까 그것도 좋을 것 같고요. 하여튼 이번 설 명절 전에 명절 휴가비 받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기존 LG화학 주주분들은 정말 속이 쓰리실 것 같아요. 뭐라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 지 모르겠네요.

 

다음주 27일, 배정받으신 분들은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올 한해도 모두모두 성투하세요~! 😃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