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호랑이 꿈, 가재 꿈에 대한 여러가지 해몽(태몽)

꿈달(caucasus) 2020. 7. 28.
728x90

 

호랑이 꿈, 가재 꿈에 대한 여러가지 해몽(태몽)

 

자녀를 둔 부모라면 자녀들의 앞길이 잘 풀리고 성공하길 기원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녀들을 잉태하기 전에 부부 또는 가족들이 태몽을 꾸면 그 꿈을 가지고 여러 가지 의미를 부여하기도 한다.

 

나 역시 아이 둘을 키우는 부모이다 보니 아이들이 생길 때 꾸었던 꿈이 궁금하여 그 의미를 찾아보았다. 우리 첫째 아이는 아들 녀석이고 아들을 잉태하기 전에 아내가 꿈을 꾸었는데 큰 호랑이 한 마리가 우리 집 대문 앞에서 앉아있다가 아내가 문을 열자 호랑이가 얌전히 우리 집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다. 백호는 아니고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호랑이였다.

 

일반적으로 호랑이 꿈은 어머니가 깊은 신앙심을 지닌 자식들이 많이 꾼다고 한다.

우리 장모님도 독실한 불교 신자신데 아내가 호랑이 태몽을 꾸었다. 서양의 사자처럼 호랑이는 백수의 왕으로서 그 체구와 힘, 우렁찬 울음소리의 특징으로 큰 사업체와 벅찬 일거리 그리고 승리, 득세, 권리, 성공 등과 관련하여 꿈 풀이를 해 왔다.

 

 

1. 호랑이가 산처럼 버티고 서서 큰 소리로 포효하는 꿈 : 직장 운이 트이고 명예와 발전부귀를 성취하게 될 징조이다.

 

2. 백호가 집이나 방안으로 들어오는 꿈 : 지위와 명예가 높아지거나 직장관계의 영화로움 및 귀한 자손을 잉태하게 될 징조이다.

 

3. 호랑이가 마구 날뛰면서 으르렁거리는 꿈 : 안팎으로 시끄럽고 어지러운 일들이 발생하여 손실과 장해를 치르게 되며 집안과 직장 및 일신상에 말썽과 다툼, 불상사 등 좋지 못한 풍파가 따를 징조이다.

 

4. 호랑이를 보고 두려워 하는 꿈 : 대개가 ‘흉몽’으로 본다.

 

태몽으로 호랑이가 등장하는 꿈은 대개가 기상이 남다른 아이를 낳을 것을 예시 한다고 풀이했다.

따라서 호랑이 꿈을 꾸고 여아를 낳으면 아기의 팔자가 사납다고 하는데, 이는 여자와 호랑이의 속성이 맞지 않아 그런 말을 했을 것이다. 호랑이를 타고 달린다, 싸워 이긴다, 잡아 죽인다, 쫓긴다, 그 가죽을 얻는다, 으르렁대는 것을 본다, 물린다, 삼켜버린다 등 호랑이 꿈은 대개가 ‘길몽’으로 본다.

 

우리 아들은 백호는 아니고 일반 호랑이가 우리집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는데, 백호와 비슷한 꿈 해몽을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믿거나 말거나~ 어차피 재미로 알아보는 해몽이다. ^^

 

우리 둘째 아이는 여자 아이고 둘째를 가지기 전에 이번에는 내가 태몽을 꾸었다.

나는 어느 맑은 계곡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는데, 큰 가재를 낚는 꿈을 꾸었다. 어찌나 생생한 꿈이었든지 지금도 꿈 속의 장면이 생생하다.

 

꿈속에서 가재는 구설수, 교제, 이성, 기회, 재물, 이권, 번성, 안정, 발전, 소득, 행운 등을 의미하한다고 한다.

 

 

1. 꿈속에서 가재를 보는 꿈 : 가재를 보는 꿈은 작은 일이 크게 번지거나 어떠한 일로 구설수에 오를 수 있고 좋지 않은 상황이 생길 수 있는 꿈이다.

 

2. 본인이 가재를 잡는 꿈 : 가재를 잡는 꿈은 재물, 일거리, 기회 등의 꿈으로 많은 재물이 들어오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는 꿈이며, 삶에서 중요한 선택이나 일이 생길 수 있는 꿈이다.

 

​3. 자신이 가재에게 물리는 꿈 : 가재에게 물리는 꿈은 매우 좋은 길몽으로 풀이된다. 금전운이 상승하며, 여유로운 생활을 의미하고 투자한 곳에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꿈이라 한다.

 

4. 본인이 잡은 가재를 놓치거나 가재가 도망가는 꿈 : 가재를 놓치는 꿈은 행운이 하락하는 꿈으로 본인에게 들어온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되는 꿈이다.

 

 

​5. 가재 살은 없고 텅 빈 껍질만 있는 꿈 : 현재의 노력이 실속없음을 의미하며, 화려하지만 실상은 실속 없는 일이며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수고일 수 있는 꿈이다.

 

​6. 본인이 많은 가재를 먹는 꿈 : 많은 가재를 먹는 꿈은 추진 중인 일이 방해 없이 순조롭게 진행됨을 의미하며, 원하는 방향으로 일이 술술 풀리게 되고 성공할 수 있는 꿈이다.

 

7. 작고 볼품없는 가재를 먹는 꿈 : 흉몽으로 풀이되는 꿈이다. 구설수, 곤욕, 사고, 실수, 다툼 등을 의미하며 고생할 수 있는 좋지 않은 꿈이다.

 

​8. 본인에게 달려드는 가재 꿈 : 가재가 본인에게 달려드는 꿈은 안 좋은 흉몽이며 지금까지 노력한 일들의 공이 다른 누군가에게 돌아가게 될 수 있고 방해자, 경쟁자, 장애물로 인해 힘들어질 수 있는 꿈이라 한다.

 

9. 커다란 가재를 보는 꿈 : 커다란 가재를 보는 꿈은 좋은 기회, 큰 행운을 의미합니다. 또는 귀한 아이를 낳을 수 있는 태몽으로 풀이됩니다.

 

가재에 관한 꿈이 호랑이보다 상황도 여러 가지고 해석도 다양해서 재미있다.

나는 큰 가재를 잡는 꿈을 꾸었으니 2번과 9번을 합해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삶에서 중요한 선택이나 사건이 생기는 일인데, 큰 가재라서 귀한 아이를 낳게 된다는 뜻이 된다. ㅎㅎ

 

꿈 해몽은 자신이 처한 상황이나 여건에 따라 다르게 해석이 가능하고 어차피 재미로 알아보는 것이니 길몽이면 기분 좋게 생각하고 흉몽이라고 해석이 되도 신경쓰지 않는 것이 좋다. 어차피 재미로 알아보는 것이니까...^^

오늘은 호랑이와 가재에 관한 꿈 해몽에 관해 알아보았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