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꿈달의 재미있는 우표 이야기 3부 / 소녀시대 기념 우표 개봉기(2012년)

꿈달(caucasus) 2020. 8. 1.
728x90
반응형

 

우정청에서는 가끔 이벤트로 연예인들의 기념 우표를 발행하기도 한다.

과거 소녀시대, 싸이의 기념우표가 발행된 적이 있다. 나는 2012년에 소녀시대의 우표를 구입한 적이 있다. 당시 소녀시대의 기념우표가 나온다는 것은 우표수집가들 사이에서 이슈가 되기도 했다. 또한 소녀시대의 팬들은 이 우표를 구입하려고 새벽부터 우체국 앞에서 줄을 서기도 했다.

당시 내가 블로그에 기록해 두었던 설레던 우표 개봉기를 올려보겠다.

 


 

우표수집을 취미로 삼고 있는 나에게 오늘은 조금 특별한 날이다.

얼마전부터 관심을 두고 기다렸던 소녀시대의 우표가 나오는 날이기 때문이다. 소녀시대의 열성적인 팬은 아니지만... 우표수집을 취미로 하는 사람들에게 인물을 기념하는 우표는 흔치 않기 때문에 더 흥분이 되는 이벤트이다. 특히 그 기념인물이 연예인이라면 뭔가 더 색다른 즐거움이다.

 

예전에 연예인이 등장한 기념우표라면 조용필씨의 데뷔 40주년 기념우표와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주인공 원빈과 장동건씨가 나온 우표 정도... 아무튼, 연예인이 등장하는 우표는 그리 많지 않다.

 

오늘 발매된 소녀시대 우표는 총 8만장, 그 중 전국 주요 우체국에서 판매되는 우표는 4만장. 일반 기념우표의 발행매수가 약 40만장임을 고려할때 충분히 소장가치가 있는 셈이다.

 

 

사는곳이 지방이라서 회사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서 인근 시내에서 구입하기로 했다. 인근 시에서 판매되는 우표는 총 2,500매 1인 최대 2매(시트)까지 구입 가능하니까 최소한 1,250명 안에 들면 된다. 어차피 선착순 판매니까...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서둘러 우체국에 갔다. 줄이 좀 서있지 않을까?

그런데 지방이라서 그런지 우표 구매 창구에 한명도 없다... (왠지 허탈.... )

서울에서는 줄 서고 난리인데... ㅎㅎ

 

시트 1매에 2만원. 액면가로는 구성 우표가 총14장이니까 270*14장은 3,780원인데...

좀 비싼 감이 있다. 그래도 수익금의 일부를 좋은일에 쓴다고 하니 이왕 사는거 2매 구입했다.

이제 개봉기로 들어간다.

 

 

기대했던것보다 포장상태가 고급스러웠다.

제법 두께도 있고, 속에 뭐가 들어있을까 궁금.... ㅎㅎ

 

 

 

속에 또 포장지로 곱게 싸여 있다.

앨범 재킷에 있는 이미지를 그대로 활용...

 

 

 

커버를 열어보니 그 속에 또 비닐커버로 곱게 포장되어 있는 소녀시대의 우표가 보인다.

가격이 제법 나가는 만큼 포장 컨디션이 아주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소녀시대 멤버들의 사인이 들어있는 우표~!!

수집이 취미인 나로서 이런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우표를 보니 흐믓하기만 하다. 별도의 우표첩이 필요 없겠다.

 

 

 

친절하게 소녀시대 우표에 대한 발행 설명서까지 동봉되어 있었다.

소녀시대의 활약상을 잘 설명해놓았다. ㅎㅎ

 

 

 

이 녀석은 오늘 같이 발행된 우표취미주간 특별우표이다. ^^

소녀시대의 우표를 보니, 왠지 앞으로 다른 아이돌 스타들의 우표도 나오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이런 우표를 구입하신 분들은 우편봉투에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혹시라도 소인이 예쁘게 찍힌 소녀시대 우표를 누군가로부터 받는다는 기대도 해보면서 개봉기를 마친다.

 


2012년에 소녀시대 우표를 구입하고 설레던 그때의 기분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당시 우표 시트 구성 1개당 2만원에 구입했었구나...

지금은 중고 거래에서 얼마에 팔리고 있을까?

 

오픈마켓에서 검색해보니 물건이 몇 개 안올라 와 있는데 구입가 그대로 2만원에 판매하시는 분도 있고 1만1천원에 판매하는 분도 있다. ㅎㅎ 일단 매물이 거의 없다는 것은 아직도 이 우표를 소장하고 있는 분들이 거래를 안하고 있다는 증거다. 물론 나는 우표수집이 취미이기 때문에 이 우표들을 다시 판매할 생각은 없다. 하지만 나중에 경매 사이트에 올리고 그러면 가격을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하는 호기심도 발동되기도 한다. 

 

그리고 소녀시대 우표가 발행된 이후에 싸이의 강남스타일 유튜브 1억뷰 돌파 기념우표가 발행되었다. 이건 나중에 또 올려보겠다. 요즘 들어서는 연예인을 대상으로 한 기념우표가 뜸한데 요즘 전세계적을 핫한 한류 스타인 방탄소년단(BTS) 또는 블랙핑크 등의 아이돌 기념 우표도 나오면 좋을 것 같다. ^^

 

관련 포스트 : 꿈달의 재미있는 우표 수집 이야기 3부(1993~2012년)

 

 

꿈달의 재미있는 우표 수집 이야기 2부(1993년 ~ 2012년)

꿈달의 재미있는 우표 수집 이야기 2부(1993년 ~ 2012년) 예전에 우표수집에 관한 글을 올리고 이제야 우표 관련 두 번째 포스팅을 올린다. 오늘 올리는 우표들은 몇 종의 기념우표와 일반적으로 사

dreamingsnai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