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운영 팁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 따라하기 및 애드센스 외환계좌 개설 팁

꿈달(caucasus) 2020. 8. 14.
728x90

 

애드센스 핀(PIN) 번호 등록 따라하기 및 애드센스 외환계좌 개설 팁

 

어제 퇴근후에 집에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아래 그림처럼 상단에 분홍색 창이 떴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음? 이게 무슨 뜻이지? 궁금해서 바로 구글링 시작~ 결과는 기분좋은 소식이었다. ^^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한달이 조금 지났는데 광고 예상수입이 10달러가 초과하여 구글에서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을 위한 핀(PIN)번호를 우편물로 발송했다는 소식이었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받고 일련의 과정에서 뭔가 일이 착착 진행되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

 

 

역시 구글은 일을 허투루 하지 않는구나~! 하고 새삼 느꼈다. 핀 번호를 등록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료를 지급하지기 전에 보안을 위해서 본인 확인을 하기 위한 인증과정이다. 한편으로는 요즘 세상에 이메일과 휴대폰 등을 통해서 인증하는 것도 가능할텐데 왜 굳이 우편물로 인증을 하는 것일까? 하는 궁금증도 일었다.

 

하여튼 구글에서 보내준 우편물은 길게 2주~4주 가량 소요되기도 한다고 한다. (왜냥 오래 걸리는 거냥~ -_-) 만약 핀번호가 동봉된 우편물이 발송된지 4개월 안에 핀번호 등록을 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된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 이용자라면 미리 이 과정을 알고 우편물을 수령할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해주면 좋을 것 같다. 만약 이 과정을 모르고 있었다면 주소를 늦게 입력하고 그러는 과정에서 핀 번호 등록이 더 늦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내 주소를 입력하려면 다음 그림처럼 애드센스 메뉴에서 지급 메뉴를 클릭한다.

 

 

그러면 다음 그림처럼 내 수입 현재 현황과 거래 내역과 설정 메뉴가 보인다. 주소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설정 메뉴의 설정관리를 클릭해주자. (7월 한달간 수입이 4딸라~ 4딸라~~! 였다.)

그러면 결제 프로필이라고 화면이 나오는데 중간부분의 이름 및 주소 옆에 연필 모양을 클릭해주면 개인 주소를 입력할 수 있다. 그 다음 우편물을 수령할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주면 된다.

 

 

이렇게 주소를 입력하고 이제 핀(PIN) 번호가 게재된 구글 우편물을 수령하길 기다리면 된다. 2주~4주가 소요된다는데 언제쯤 우편물이 올런지 모르겠다. 궁금해서 핀 번호르 등록하는 과정도 조사를 해보았다. 구글의 우편물은 다음 그림처럼 생겼다.

 

 

이렇게 생긴 얇은 우편물이 온다고 한다. 너무 얇은거 아닌가? ㅋㅋ 혹시라도 누가 집어가면 어떡하나~ 우체부 아저씨가 실수로 빠뜨리지는 않겠지? 별 쓸데없는 걱정이 살짝 든다... ㅜ-ㅜ 핀 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애드센스 홈페이지 메뉴에서 설정 > 계정 > 계정 정보를 클릭하면 핀 번호를 등록하는 창이 나온다.

 

 

그럼 다음 그림처럼 핀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보인다. 여기에 내가 받은 우편물에 기재되어 있는 핀 번호를 입력한후 PIN 제출을 눌러주면 끝난다. 이것으로 광고수익을 지급받기 위한 PIN 번호 등록 절차가 마무리 된다.

 

 

 

참고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은 100달러가 최소 지급 기준이다. 최소 100달러 이상의 광고수익이 누적되어야 지급이 된다는 말이다. 이 광고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 외환계좌 개설이 필요한데, 일반 시중 은행이라면 대부분 개설할 수 있다. 나는 은행중에서 SC 제일은행에서 외환계좌를 개설하였는데, 이유는 SC 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의 수익금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기 때문이다. 다른 은행들은 100달러 이상을 송금받으면 약 1만원 정도의 수수료를 챙긴다. 그런데 SC 제일은행은 300 달러 미만까지는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 

 

>업데이트

2021년 2월 22일 이후 SC제일은행도 다른 은행과 마찬가지로 이제 외화송금 거래 건당 1만원의 이체 수수료를 받는 것으로 정책이 변경된다 합니다. ㅜ-ㅜ 100불 기준이면 10%에 해당되는 금액이네요. 애드센스로 1만원 벌기가 얼마나 힘든데...따흐흑... 이제 SC제일은행을 굳이 개설할 필요가 없어졌네요.

 

 

그리고 외환계좌 개설을 위해 은행을 방문할때는 신분증(필수), 주민등록등본(필수), 재직증명서(은행마다 다름)가 필요하다. SC 제일은행 앱을 활용하면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므로 굳이 지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면 위 서류도 준비할 필요가 없겠다. SC 제일은행 앱을 설치하고 우선 일반 입출금 계좌 개설을 먼저 진행한 후에 외환계좌 개설을 추가로 해주면 된다.

 

다만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면 내가 알기로 하루에 100만원까지 출금 가능한 걸로 알고 있다. 그 이상 추가로 자유롭게 출금을 위해서는 은행에 방문해 출금액 제한 해제를 신청해야 한다고 한다. 시간이 없고 바쁘신 분들이라면 우선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한 후 나중에 출금 금액 한도 해제를 해주는 것도 좋을 것이다. 나중에 100달러 이상 수익이 달성되면 계좌를 등록해야 할텐데... 그 과정은 나중에 또 올려보도록 하겠다. ^^

 

 

> 관련 포스트

2020/06/25 - [일상다반사] - 스무번 신청한 끝에 드디어 패스한 눈물겨운 애드센스 합격 후기

2020/07/27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자동삽입광고 포스트 본문에 간편하게 적용하기(티스토리 서식관리 기능을 활용한 애드센스 광고 적용하기)

2020/08/05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검색용 광고(맞춤검색 광고) 적용하여 수익률 극대화 하기

2020/08/07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내가 원하지 않는 특정 광고 차단하기

2020/08/11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저품질 블로그를 피하기 위한 7가지 방법(팁)

2020/08/12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책을 알아보자.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필수~!)

2020/09/10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 및 애드센스 지급결제수단(지급계좌) 등록하기 (이것으로 애드고시 최종 합격?ㅋㅋ)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