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핀터레스트(Pinterest) 주가 상승의 이유와 핀터레스트의 성장 가능성

꿈달(caucasus) 2020. 11. 4.
728x90

 

핀터레스트(Pinterest) 주가 상승의 이유와 핀터레스트의 성장 가능성

 

며칠전에 제가 미국 주식 장기투자 10월 수익률을 공개한 적이 있습니다. 제가 투자한 종목중에 '핀터레스트' 가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미국에서 세번째로 사용자가 많은 SNS 앱 입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것 같은데요. 핀터레스트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이미지를 핀(Pin) 해놓으면 전세계 유저가 공유하는 유사한 이미지를 찾아서 보여주는 앱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로 디자인, 예술적인 영감을 얻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이용하는 앱입니다. 최근 핀터레스트의 주가가 매우 급등했는데요. 코로나19 팬데믹이 본격화된 4월 저점을 형성한 후 지금까지 약 130% 넘게 주가가 급등하여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나스닥에 상장한지 이제 2년차인데 기업인데, 엄청난 주가 상승률을 기록중입니다. 저 역시 운좋게도 4월에 이 기업의 주식을 매수하고 제가 투자한 종목중에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네요. 10월말 기준으로 저의 핀터레스트 투자 수익률은 179.6% 를 기록하였습니다. 장기투자를 하고 있는 저로서는 앞으로도 한동안 쭉 보유하고 있을 계획입니다. ^^

 

핀터레스트와 관련하여 외국 기사를 검색하던 중 좋은 자료를 발견하여 올려봅니다. 최근 핀터레스트의 주가가 급등한 것과 관련하여 왜 핀터레스트의 성장이 기대되는지 그 이유를 조사한 자료입니다. 핀터레스트에 투자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올려봅니다.


 

Why Pinterest Has “Monster Stock” Potential

 

Pinterest의 주가는(PIN) 은 전문가들의 기대치를 넘어 3 분기 실적보고 이후 하루만에 27 % 급등했습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주가는 더 높아질 것입니다. 사실, Pinterest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Pinterest는 기존의 소셜과 다른 종류의 소셜 미디어 입니다. Facebook (FB) 및 Twitter (TWTR ) 와 달리 Pinterest는 사람들이 불만을 표하거나 음모 등의 정치에 대해 논쟁하는 곳이 아닙니다.

 

그 대신 유저들은 영감을 얻기 위해 Pinterest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새로운 요리법을 발견하고, 집을 꾸미는 장식 아이디어를 얻고, 패션과 관련한 최신 스타일을 찾아 봅니다. 이 독특한 접근 방식 덕분에 Pinterest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소셜 플랫폼 중 하나가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적으로 4 억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 (MAU)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1 억명 이상의 사용자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러나 Pinterest는 이보다 더 높은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급성장하는 전자 상거래 분야의 리더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Pinterest 사용자의 거의 80 %는 "고정된" 항목을 기반으로 쇼핑 결정을 내립니다. 이것이 Pinterest가 미국 최고의 쇼핑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된 큰 이유입니다.

 

현재 Pinterest는 해외 사용자 당 약 0.7불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Pinterest는 여전히 거대한 사용자를 기반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성장할 수있는 충분한 기회가 있습니다. 비교를 위해 Facebook은 사용자 당 약 7불의 수입을 올립니다. Pinterest는 이 기회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Shopify (SHOP) 와 함께 새로운 앱을 출시하여 판매자가 더 쉽게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판매를 할 수 있도록했습니다.

 

요컨대, Pinterest는 오늘날 가장 인기있는 두 시장 인 소셜 미디어와 전자 상거래에서 가장 저평가되고 있는 기업일 것입니다. 이 시장 (소셜 상거래 산업)은 향후 7 년 동안 31.4 %의 복합 평균 성장률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7 년까지 6,045 억 달러 규모의 산업이 될 것입니다.

 

Pinterest는 또한 디지털 광고 공간에서 떠오르는 플레이어입니다. 올해 코로나 팬데믹은 글로벌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산업을 약 3,230 억 달러로 성장시키는 데 기여했습니다. 이 산업은 2027 년까지 연평균 10.3 % 성장하여 6,400 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서치 아웃렛 eMarketer에 따르면 미국 마케터들의 Pinterest 플랫폼 광고는 2016 년 25% 미만에서 올해 거의 36%로 증가했습니다. Pinterest는 주로 중소기업 (SMB)을 대상으로합니다. 2 분기 동안 SMB는 Pinterest 매출의 거의 절반을 차지했습니다.

 

 

 

 

이제 일부 사람들은 Pinterest가 SMB를 지원하기 때문에 불리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러한 비즈니스는 코로나19 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러나 미국 기업들은 코로나 사태를 극복할 것입니다. 그들은 비즈니스를 디지털화하고 있습니다. 이는 중소기업을 디지털 시대로 이끄는 기업에게 큰 시장가치를 의미합니다.

 

주로 중소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 테크 선구자인 Square (SQ) 는 2020 년 가장 인기있는 주식 중 하나였습니다. 연초 이래로 164 % 더 상승했습니다. Shopify는 또 다른 예입니다. 올해는 쇼피파이의 주가는 136 %가 급등했습니다. 디지털 광고주도 예외가 아닙니다. 디지털 광고의 선두주자인 TTD (Trade Desk) 는 지난 12 월 RiskHedge 보고서 에서 주식을 다룬 이후 145 % 급등했습니다 . 디지털 앱 (APPS)은 또 다른 디지털 광고 선구자로서 더 나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20년에 주가는 326 % 증가했습니다.

 

Pinterest 역시 앞으로 몇 년 동안 비슷한 궤적을 따를 것으로 기대합니다. 사실, 3~5 년 내에 쉽게 1,000 억 달러 규모의 회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interest는 단지 놀라운 성장 스토리가 아닙니다. 또한 기술 분석 관점에서 보아도 훌륭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Pinterest의 최근 주가 급등은 앞으로 엄청난 성장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최근의 3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나스닥 상장 이후로 거대한 투자금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아직 나스닥에 상장한지 2년 밖에 안된 기업이고 아직은 작은 기업이다 보니 증권사 앱에서도 핀터레스트와 관련된 기사를 보여주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구글에서 항상 영문 기사를 검색하곤 합니다. 4월 이후 지속적인 주가 상승과 관련해 기사들이 최근에는 더 많이 작성되고 있네요.

 

2008년에 창업한 이후 줄곧 개발과 투자를 받아 사업을 영위해온 핀터레스트가 이제서야 빛을 발하려나 봅니다. 재무구조도 탄탄하고 부채 비율 18% 로 낮아서 유동성의 위기도 견텨낼 튼튼한 체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순이익은 적자이지만 애널리스트들은 올 4분기에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아니었다면 벌써 흑자로 돌아섰을 것입니다. ㅎㅎ 핀터레스트에 투자하셨거나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