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꿈달의 2020년 10월 미국 혁신기업 주식투자 수익률(미국 혁신기업 장기 투자로 부자되기 프로젝트)

꿈달(caucasus) 2020. 11. 2.
728x90

 

꿈달의 2020년 10월 미국 혁신기업 주식투자 수익률(미국 혁신기업 장기 투자로 부자되기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노후걱정 없는 자산 50억 만들기에 도전중인 꿈달입니다. ^^ 원래 제 인생 목표는 자산 100억원을 모으는 것이었는데요. 아내가 제 블로그를 보더니 100억은 너무 큰 것 같다고, 우선 50억부터 모아보자고 하네요. ㅎㅎ 꿈은 크게 가지라고 했는데, 아내는 우선 50억원부터 모은뒤에 생각하라고... ㅋㅋㅋ 그래서 목표 금액을 좀 낮춰보았습니다. 50억원도 어마어마한 자산이겠지요. ^^;;

 

저는 7월부터 미국 주식 투자 수익률을 매달 공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번째로 수익률을 공개하는 날입니다. 10월은 9월에 이어 미국 증시가 크게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와 함께 미국 대선이 변수로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이제 미국 대선이 이틀밖에 남지 않았네요. 이 불확실성이 빨리 사라기지기를 바래봅니다. ㅎㅎ

 

 

10월에는 많은 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제가 투자한 기업들의 3분기 실적은 모두 준수했지만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대한 공포심리가 워낙 강해서 주가상승으로 크게 이어지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핀터레스트의 경우는 좀 예외였습니다. 핀터레스트는 3분기 실적 발표가 있은 후 엄청난 주가 상승을 기록하였습니다. 나머지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엔비디아는 크게 상승하지는 못하였네요. 

 

그러면 저의 10월 수익률을 공개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가 투자한 종목은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알파벳, 핀터레스트 입니다. 

 

 

※ 10월까지 현재 수익률을 정리해보자면,

1. 마이크로소프트 : 16.2%

2. 엔비디아 : 43.2%

3. 핀터레스트 : 179.6%

4. 알파벳 : 31.6%

 

마이크로소프트와 엔비디아는 9월에 비해 주가가 조금 빠졌습니다. 다만 알파벳과 핀터레스트는 9월 대비 주가 상승을 기록하였네요. 그럼 최근 3개월의 수익률 현황을 한번 기록해보겠습니다.

 

종목 7월(공개시점) 8월 9월 10월 전월대비 수익률
알파벳 20.8% 32.7% 19.4% 31.6% +12.2%
엔비디아 25.8% 52.8% 56.8% 43.2% -13.6%
마이크로소프트 24.3% 23.2% 21% 16.2% -4.8%
핀터레스트 71.2 74.5% 96.9% 179.6% +82.7%

 

이렇게 표로 정리해놓으니까 그동안의 주가 흐름이 잘 파악이 되네요. 네 종목 모두 양호한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알파벳의 경우 코로나19 악재속에서도 점차 광고 수익이 회복함에 따라 주가가 다시 상승하여 전고점을 회복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엔비디아의 경우 9월에는 새로운 제품 출시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고 ARM 인수라는 호재가 작용하여 주가 상승이 이루어졌는데 10월의 경우 조정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딱히 기업의 매출이나 영업실적에는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다시 주가는 회복하리라 여겨집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속적으로 주가가 빠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소의 경우 틱톡 인수 실패로 인해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무너져서 그런지 주가가 계속 빠지고 있네요. 다만 마소 역시 3분기 실적이 양호하였고 클라우드 사업 부문의 매출이 계속 증대하고 있기 때문에 점차 회복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희망사항일까요? ㅋㅋ

 

이제 제가 투자한 종목 중 가장 멋진 실적을 보여주고 있는 핀터레스트를 살펴볼까요?

핀터레스트는 제가 수익률을 공개하기 시작한 7월 대비 무러 108.4% 상승한 179.6% 수익률을 달성하였습니다. 정말 엄청나네요. 솔직히 저도 이렇게까지 주가가 크게 상승할꺼라고 생각치 못했거든요. 코로나19 악재로 사람들의 SNS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가장 큰 수혜를 받고 있는 종목이 아닐까 싶은데요.

 

 

핀터레스트는 최근 애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신규 IOS 에 기본 위젯으로 탑재되면서 사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 뿐만아니라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 3분기 실적도 지난해 동분기 대비 엄청난 매출 실적을 기록하여 크게 주가가 상승했습니다. 핀터레스트 주가가 언제까지 상승할지 모르겠습니다. 지난해 나스닥에 데뷔하여 올해 2년차 종목인데, 엄청난 주가 상승을 기록하고 있네요. 투자자들에게 기업의 가치가 인정받았다고 보면 되겠지요?

 

오늘은 제가 투자한 네 종목의 10월 현재 수익률을 공개하였습니다. 저는 개인투자자로서 변동성의 위험을 회피하려면 장기투자하는 것 외에는 답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미국 증시가 바닥을 쳤을때 조심스럽게 위 네 종목에 투자를 했고, 이 종목들을 장기 보유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 아이들에게 먼 훗날 물려주려고 몇 가지 종목을 더 투자 해놓은 상태인데요. 이 종목들의 수익률도 나중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요즘 미국 증시에 투자하신 여러분 많으시지요?

미국 대선 변수와 코로나19 재확산 등으로 맘적으로 아주 힘드신 시기를 보내고 계실텐데요. 이럴때일수록 마음을 단단히 먹으시고 주가 변동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자신이 투자한 기업의 재무구조가 건전하고 미래를 혁신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라면 나중에 분명 좋은 수익률을 안겨드릴 것입니다. 힘내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