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쥬크박스

BTS(방탄소년단) - Dynamite/다이너마이트 대단한 신기록들 (Dynamite 뮤직비디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꿈달(caucasus) 2020. 10. 5.
728x90

BTS(방탄소년단) - Dynamite/다이너마이트  대단한 신기록들 (Dynamite 뮤직비디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5일간의 긴 추석 연휴가 어느새 끝났네요. 모두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 보내셨나요? ^^

명절이 끝나고 회사에 출근하려니까 아침에 눈 뜨기가 참 어렵더라구요. 저 역시 명절 증후군을 피하지 못하겠네요. 모두들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일상에 적응하느라 오늘은 정신이 없으시겠네요. 그래서 오늘은 피곤하신 여러분들께 신나는 음악으로 재미있는 포스팅을 올려볼까 합니다.

 

여러분 BTS 좋아하시지요? 저는 방탄소년단의 팬이자 개인적으로는 '정국' 이를 너무나 좋아합니다. 정국이의 아름다운 목소리와 춤선은 정말 남자가 보아도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물론 다른 맴버들도 너무 좋아요~ ㅋㅋ) 지난 8월에 발매된 BTS 의 'Dynamite' 는 방탄소년단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고 있는 아주 멋진 노래인데요. ‘Dynamite’ 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힐링송입니다. 

 

 

Dynamite발매 5주차에 다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로 올라서며 ‘역주행’ 기록을 쓰고 있다는 기쁜 소식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 로 발매 직후 2주 연속 1위에 올랐습니다. 그 이후로는 2주간 2위를 기록했었지요. 다시 역주행하여 1위를 달성하였다니 팬으로서 너무 기쁩니다.

 

BTS / 'Dynamite' 9월 25일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

 

이 외에도 'Dynamite' 의 진기록들이 아주 풍부합니다. 지금도 물론 현재진행형 이구요.

우선 ‘Dynamite’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지난 8월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9월 25일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습니다. 지금은 더 증가했겠군요. ^-^

 

다이너마이트의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 헤어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데요.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겨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하고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기도 하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은 그동안 라디오 방송 횟수 부문에서 약세를 보여왔는데요. 이 노래로 3일만에 라디오 방송 횟수로 미국 빌보드 '팝송' 라디오 차트 30위에 올랐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뮤직비디오는 4일만에 2억 뷰를 돌파했구요. BTS 에게는 역대 최고 속도였습니다. 'Dynamite'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서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가운데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 등재됐습니다.

 

**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는 8월 26일 오전 1시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었습니다. 이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종전 2억뷰 달성 자체 기록이었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 Feat. Halsey)' 보다 무려 1주일 이상 단축한 기록입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 Feat. Halsey)', 'FAKE LOVE', '불타오르네 (FIRE)', 'MIC Drop' 리믹스, 'IDOL',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Not Today', '봄날', '상남자',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에 이어 통산 1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 역시 자체 경신했습니다.


'Dynamite'는 지난 8월 22일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휩쓸었습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8월 21일)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한 이후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물론 공개 첫날 전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 되어 올해 스포티파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정말 엄청나지요? BTS 는 이제 더이상 아이돌 보이 그룹이라는 타이틀만으로 설명이 불가한 엄청난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했습니다. ㅎㅎ 데뷔 당시부터 아내와 저는 BTS 의 팬이었습니다. 처음 데뷔할때 방송에서 뛰어난 보컬과 멋진 군무가 너~~무 인상적이었거든요. 그때부터 저는 정국이에게 푹 빠졌습니다. 춤추면서 땀 흘리는 모습을 보니 남자인 저도 마음이 설레더라구요. 너무 멋져서요. 방탄소년단은 이미 우리나라의 K팝을 전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는 멋진 문화 외교관이나 다름이 없네요.  그럼 BTS 의 'Dynamite' 뮤직 비디오를 보며 오늘 하루도 즐겁게 힘을 내 보시지요~ ^^*

 

BTS(방탄소년단)   /   Dynamite

 

** BTS 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주식 상장을 앞두고 있지요. 오늘(10월 5일)부터 진행되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모가는 주당 13만5000원이며, 공모주식수는 713만주, 총 4조8천억원 규모입니다. 공모주 청약에서 1주를 받으려면 최소 7천만원이 있어야 한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모가는 13만 5천원으로 청약증거금이 100조원 정도 몰릴 경우 경쟁률이 1038대 1이 되기 때문에 1주를 배정받기 위해서는 최소한 7천만원이 필요하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앞서 SK바이오팜은 30조 9천억원의 청약 증거금이 몰려 1억원으로 13주를 받았고, 카카오게임즈는 58조 5천억원이 몰려 1억원에 5주가 배정됐었습니다. 정말 엄청나겠네요.  ^-^

 

> 관련 포스트

2020/03/26 -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 방탄소년단(BTS)의 경제적 유발효과는 과연 얼마일까?

 

방탄소년단(BTS)의 경제적 유발효과는 과연 얼마일까?

방탄소년단이 데뷔한지 올해로 7년차를 맞이한다. 나 역시 방탄소년단의 열렬한 팬이자 개인적으로 맴버 중에는 정국을 좋아한다. 2013년 방탄소년단이 데뷔할 때 지상파 음악방송에 그들의 데��

dreamingsnail.tistory.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