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2분만 실행하면 바뀌는 것들

꿈달(caucasus) 2021. 9. 24.
728x90

제임스 클리어의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2분만 실행하면 바뀌는 것들

 

당신의 인생 목표는 무엇인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루하루 반복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루틴화된 일상을 살다보면 일상에 파묻혀 내가 지금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르고 살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인생의 목표가 있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인생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모든 생각과 행동이 그쪽으로 향하기 때문이겠지요. 이왕이면 인생의 목표가 원대하면 더 좋겠습니다.

 

제임스 클리어가 쓴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에서는 아주 재미있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인생의 목표를 이루는데 하루 단 2분만 투자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단 2분이라니... 너무 쉬워 보입니다. 아니, 사실 정말 쉽습니다.

 

 

예를 들어 인생의 목표가 100억원을 모으는 것이라고 생각해봅시다. 지금 당장 100억을 모으는 것은 불가능하고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100억이 아니라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오늘 100원을 아끼려고 해보자 생각하면 그것은 정말 쉽습니다. 당장 라지 사이즈의 커피를 사먹기보다 작은 사이즈의 커피로 구입하거나 어디를 이동할 때 가까운 곳이라면 좀 걸어서 이동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100원을 아껴보자고 생각하면 별의별 아이디어가 떠오릅니다.

 

제임스 클리어가 쓴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하루하루를 어제보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작은 것부터 실행해나가다 보면 결국 행동에 변화가 오고 이것이 습관이 되어 원대한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 요지입니다.

 

인생의 목표를 이루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하루 2분만 투자해보세요.

제임스 클리어는 어떤 일을 새로 시작하려면 ‘2분 규칙’을 사용하라고 말합니다. 새로운 일을 하기 위한 습관을 만들려면 하루 2분이면 족하다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하루를 마치기 전에 나는 꼭 책을 읽어야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면, 잠들기 전 2분 정도만 책을 보는 것만으로도 족합니다. 아니면 나는 매일 운동을 해야겠다 라고 목표를 세웠다면 하루 2분만 가볍게 걷거나 집안에서 운동을 해도 됩니다. 이렇게 짧은 2분이지만 이 작은 실천 하나만으로도 시작을 했다는 중요한 관문을 통과한 셈이 됩니다. 처음부터 큰 목표를 이루려고 하면 힘이 들지만 작은 도전은 성취하고 쉽고 이렇게 함으로서 우리의 뇌는 하나의 의식으로 자리잡게 됩니다.

 

이 의식만 자리잡게 되면 그 다음은 훨씬 더 수월하게 진행됩니다. 2분의 시간이 익숙해지면 부담감이 전혀 들지 않을 정도로 아주 조금씩 시간을 늘려가는 것입니다. 제임스 클리어는 아주 작게 시작해서 습관을 복리로 키워나가라고 조언합니다. 매일 1퍼센트씩 성장한다면 1년 후에는 37배나 성장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성과일지라도 그것이 매일 누적된다면 나중에 결과는 눈덩이처럼 커지는 것이지요. 1년에 37배 성장이 그 후 5년, 10년이 되면 그때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크게 성장해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인생이 변하고 원대한 꿈을 이룰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