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마그넷 피싱(magnet fishing) 자석낚시를 아시나요? 자석낚시로 건져올린 대단한 물건들...

꿈달(caucasus) 2021. 9. 16.
728x90

마그넷 피싱(magnet fishing) 자석낚시를 아시나요?

/ 자석낚시로 건져올린 대단한 물건들...

 

여러분은 혹시 낚시 좋아하시나요? 저는 낚시를 좋아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낚시는 저수지나 강가, 바다에서 즐기는 레포츠잖아요. 그런데 최근 강력한 자석을 이용해 쇠붙이나 금속으로 된 물건을 건져올리는 마그넷 피싱, 일명 자석낚시가 해외에서 열풍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마그넷 피싱은 말 그대로 자석을 줄에 매달아 금속 성분으로 된 물건을 건져 올리는 낚시인데요. 어떤 물건이 들려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호기심 충족에 최고라고 합니다. 간혹 고가의 물건이나 보물 등을 건지게 될 경우도 있어서 대박을 칠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쓰레기를 건져올리는 측면도 있어서 환경보호에도 일조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들에게 더 잘 알려져 있는 자석낚시?

해외에서 열풍을 끌고 있는 마그넷 피싱, 어떤 물건들이 건져올려졌을까요?

최근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마그넷 피싱은 미국, 영국, 프랑스 등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즐길 수 있고, 강 속에서 어떤 물건이 낚여올지 모른다는 점에서 큰 즐거움을 줍니다. 강 속에 있던 고철을 건져내 수질 정화에도 기여합니다.

 

끈에 달린 강력한 자석에 붙어나오는 물품에는 칼, 자전거, 권총, 낚시바늘, 총알 등을 비롯해 간혹 금고나 보물상자가 딸려올라올 때도 있습니다. 자석 낚시꾼 중에는 그저 취미로 이 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있고, 강을 정화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참가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호주에 거주하는 자석 낚시꾼 데이비드 레슬리(David Leslie)는 강을 정화하고 지역 사람들과 야생동물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1년 8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자석낚시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의 공식 유튜브 채널 마그넷 피싱 데빌(Magnet Fishing Devils)에는 그가 끌어올린 장난감 자동차, 마트 카트기, 칼, 아이폰 등의 물품이 공개돼 있습니다.

 

마그넷 피싱 데빌 (Magnet Fishing Devils)에서 건져올린 잡동사니

미국의 시티즌 마그넷 피싱(citizens magnet fishing) 그룹은 정기적으로 매주 인근 지역의 강, 연못, 호수에서 자석낚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자전거를 비롯해 자석낚시로 끌어올린 각종 금속 쓰레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티즌 마그넷 피싱 그룹원 콜트 부쉬(Colt Busch)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자석낚시 활동으로 낚아 올린 드론, 컴퓨터, 킥보드, 자전거, 철제 목발 등의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미국의 시티즌 마그넷 피싱 (citizens magnet fishing) 그룹에서 건져올린 잡동사니

스웨덴에서도 이 자석낚시가 큰 인기라고 하는데요. 예테보리 관광명소이기도 한 페스케쇼르카(Feskekörka) 주변 운하는 자석 낚시꾼이 자주 찾는 '낚시 포인트'이기도 하다. 이곳에서 자석 낚시로 권총이 발견돼 스웨덴 미디어에 보도되기도 했습니다.

 

스웨덴 예테보리의 관광명소인 페스케쇼르카 운하는 마그넷 피싱의 명소이기도 하다.

누빌 쉬르 에스꼬(Neuville-sur-Escaut, 프랑스 북부)의 한 주민은 ‘라 브와 뒤 노르(La Voix du Nord)’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몇 주 전에 그는 자석 낚시를 할 수 있는 마을이 내려다보이는 운하로 아들과 함께 갔습니다. 보통 그는 카트, 자전거 또는 면도날과 같이 잡동사니를 건져올리지만, 그날은 행운이 따랐습니다.

 

그날은 실제로 시계와 동전이 들어 있는 작은 상자 두 개를 건져올렸는데요. “그것은 진흙과 돌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했습니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한두 개가 아니어서 그는 경찰에 신고해 자신의 발견을 알렸지만, 금고의 상태를 감안할 때 “그럴 가치가 없다”는 말을 경찰로부터 들었다고 해요.

 

그래서 호기심에 그는 안에 있는 모든 물건을 청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랬더니 1982년에 만들어진 까르띠에 시계,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불가리 시계 및 부품이라는 놀라운 발견을 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9캐럿과 18캐럿 금”으로 된 아주 오래된 돋보기를 발견했습니다. 장치를 누르면 극장 안경으로 바뀌는 돋보기였습니다.

 

하지만 자석낚시를 하다가 총이나 칼, 심지어 미폭발된 폭발물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어서 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발견된 위험한 무기나 총기류 등은 관할 경찰서나 공공기관에 연락하면 즉시 수거해 간다고 합니다. 호기심도 채우고 환경정화 활동까지 겸할 수 있는 마그넷 피싱, 정말 착한 취미라고 할 수 있겠네요. 도시 근처에 있는 강에서 하면 더욱 신기한 물건들을 건져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기회가 되면 한번 경험해보고 싶군요.😆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