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언제적 몽쉘통통이야? 몽쉘통통 이름이 바뀐 이유 (이거 알면 세대 인증~! ㅋㅋ)

꿈달(caucasus) 2021. 11. 30.
728x90

언제적 몽쉘통통이야? 

/ 몽쉘통통 이름이 바뀐 이유 (이거 알면 세대 인증~! ㅋㅋ)

 

여러분 좋아하는 간식 뭐가 있으세요? 🥨

저는 초코파이(오*온꺼~), 오예스, 새우깡 등 여러가지 과자를 좋아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몽쉘을 좋아해요~

그런데, 저는 조카나 애들한테 가끔 간식을 사주려고 물어보곤 합니다.

 

" 애들어 너희들 뭐 먹을래? 삼촌이 몽쉘통통 사줄까~~? "

 

조카들이 고개를 갸우뚱 하면서 물어봅니다.

 

" 어? 몽쉘 통통? 삼촌! 몽쉘통통이 뭐에요? "

 

여러분, 그거 아십니까?

바삭한 초코크림으로 싸여 있고, 속에 하얀 크림이 담뿍 담겨있는 그 맛있는 몽쉘통통이 언제부터인가 "몽쉘" 로 이름이 변경되었다는 사실~!!

 

 

쓰으읍~~ 우리 조카들이 저한테 이럽니다. 

 

" 언제적 몽쉘통통이래~~~ ㅋㅋㅋ "

 

저는 분명 몽쉘통통으로 기억하고 있었는데... 그게 이름이 바뀌었대요. 글쎄...

어쩌다 과자 이름으로 세대인증하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 

 

 

몽쉘통통은 1987년 출시한 '크림파이'에서 시작되어, 하양 파랑의 옷을 입은 '샤르망'을 거쳐, 몽쉘통통으로 진화했습니다. 당시 가격이 초코파이의 2배인 2,000원으로 가장 비쌌지요.ㄷㄷㄷ

 

근데, 왜 아직도 몽쉘통통이 더 좋아보일까? 가끔 몽실통통이라고도 했는데...ㅋ

몽쉘통통은 프랑스어로 '나의 친애하는 삼촌/아저씨'라는 의미로 발음은 '몽 셰르 통통(Mon Cher Tonton)'. 그런데 '통통'이 살이 찐다는 뉘앙스를 풍기는 것을 우려하여 1999년 '업그레이드 몽쉘'을 내놓으면서 몽쉘로 이름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

 

아직도 몽쉘을 '몽쉘통통' 으로 알고 있다면? 

거의 100% 아재일 확률이 큽니다요~ ㅋㅋㅋ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