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메타버스(가상현실) 접속, 이제는 콘택트렌즈로 이용한다! 모조비전이 선보인 ‘모조렌즈’ 프로토타입

by 꿈달(caucasus) 2022. 4. 28.
728x90
반응형

메타버스(가상현실) 접속, 이제는 콘택트렌즈로 이용한다!

/ 모조비전이 선보인 ‘모조렌즈’ 프로토타입

 

현재 가상현실과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도구로 상용화된 도구는 바로 글래스와 고글입니다.

대표적으로 오큘러스와 구글, 애플 등에서 가상현실 체험 고글과 글래스를 개발했지요. 대중화에도 성공했고요.

 

그런데, 이런 고글이나 글래스보다 한 차원 더 진보한 제품이 조만간 선보일 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콘택트렌즈 타입의 가상현실 체험 제품입니다. 실리콘밸리 남쪽에 위치한 ‘사라토가’ 라는 도시에 있는 벤처회사 ‘모조비전(Mojo Vision)’에서 최근 보도자료를 냈는데요.

 

콘택트렌즈 타입의 가상현실 체험 제품의 시제품 개발이 성공했다는 것입니다.

2019년에 설립된 모조비전은 눈에 착용하기만 하면 증강현실이 펼쳐지는 콘택트렌즈를 만들고 있습니다. LG그룹에서도 투자를 한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시각장애인이나 운동선수들이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해요.

 

 

 

이 회사에서 낸 최근 보도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We Have Reached A Significant Development Milestone with Mojo Lens”

(우리는 모조 렌즈(Mojo Lens)의 발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발전을 이뤄냈다)

 

주요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증강현실 콘택트렌즈 시제품 완성

# 증강현실 기능 실현 위한 모든 요소 포함(배터리, 가속도계, 초소형 디스플레이)

# 콘택트렌즈를 위한 OS 개발 진행 중

# 시선 인식 소프트웨어

# 시선 활용 인터페이스

# 운동선수들과 모조렌즈 실험 진행 중(아디다스와 협업 중)

# 18버디스(골프앱)와 협업 중

 

기존의 고글이나 글래스는 무게감도 있고 착용하기에 거추장스러운 단점이 있지요.

그런데 이런 초소형 콘택트렌즈와 같은 제품은 위와 같은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고 일상생활을 영위하면서 언제든지 메타버스에 접속할 수 있어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몰고 올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은 기사 전문의 주요 내용입니다.


 

모조렌즈의 기능 및 기술 세부 정보

 

Mojo Lens의 최신 프로토타입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증강 현실 콘텐츠를 투사하기 위한 디스플레이 및 광학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스트리밍하기 위한 저지연 통신 프로토콜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기술을 발명하고 개발해야 했습니다. 렌즈의 새로운 기능을 혁신하는 것은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모조비전에서 공개한 모조렌즈, 메타버스(가상현실)에 활용될 수 있다.

 

# Mojo의 업계 최초 혁신 및 기술

 

가장 작고 밀도가 높은 디스플레이 Mojo Lens의 중심에는 인치당 14,000픽셀의 MicroLED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직경이 0.5mm 미만이고 픽셀 피치가 1.8미크론인 이 디스플레이는 동적 콘텐츠용으로 제작된 세계에서 가장 작고 밀도가 높은 디스플레이입니다. Mojo가 설계한 마이크로 광학 및 맞춤형 실리콘 백플레인 칩과 결합된 Mojo 디스플레이는 실내, 실외 또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도 볼 수 있는 착용자의 망막에 밝은 텍스트, 풍부한 그래픽 및 고해상도 비디오를 투사할 수 있습니다.

 

짧은 대기 시간 통신 Mojo Vision은 5GHz 라디오와 렌즈에서 센서 데이터를 전송하고 AR(증강 현실) 콘텐츠를 MicroLED 디스플레이로 스트리밍하는 ARM Core M0 프로세서를 통합하는 Mojo Lens용 ASIC을 맞춤 설계했습니다. 무선은 Bluetooth LE보다 더 효율적이고 빠른 Mojo 독점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AR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초저 대기 시간으로 통신할 수 있습니다.

 

초정밀 시선 추적 모든 AR 경험의 핵심 요소는 우리 주변 세계에 배치된 디지털 콘텐츠를 보고 상호 작용하는 기능입니다. Mojo Lens에는 눈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추적하는 맞춤형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및 자력계가 있어 눈이 움직일 때 AR 이미지가 정지 상태로 유지됩니다. 독점적인 동작 감지 알고리즘과 결합된 Mojo Lens의 시선 추적은 오늘날의 주요 증강 현실/가상 현실 광학 시선 추적 시스템보다 훨씬 더 정확하며 Mojo의 고유한 눈으로 제어되는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Mojo 렌즈에 전원을 공급하는 의료용 전원 시스템은 의료용 마이크로 배터리와 Mojo에서 개발한 전원 관리 집적 회로 및 무선 충전 부품을 포함하는 독점 전원 관리 시스템입니다. 전원 시스템은 Mojo 렌즈의 중요한 요소이며 Mojo가 하루 종일 착용할 수 있도록 최종 제품을 최적화하고 FDA 임상 시험에 대비하여 신뢰성 및 안전성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눈으로 제어되는 사용자 경험

 

Invisible Computing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Mojo는 최고의 핸즈프리 컨트롤러인 당신의 눈동자를 이용합니다. 시선만큼 빠르고 정확하게 가리키는 것은 없습니다. Mojo Lens의 초정밀 시선 추적을 통해 이제 한 눈에 AR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빠르고 신중하며 손쉬운 독특하고 강력한 사용자 경험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사용 사례 탐색 및 Mojo Lens 개선 Mojo Lens 개발의 다음 단계는 회사와 일부 파트너가 광범위한 사용자 테스트 및 분석,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프로토타이핑, 전체 시스템 및 제품 최적화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정상 시력에 대한 임상 테스트 외에도 시력 장애가 있는 개인을 대상으로 렌즈에 대한 임상 평가를 시작하여 일종의 교정 불가능한 시력 손실이 있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지원하는 우리의 사명을 계속 진행할 것입니다.

 

Mojo Vision은 2019년부터 Breakthrough Devices Program 을 통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협력하여 눈에 잘 띄지 않는 저시력 보조기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기기 프로그램은 돌이킬 수 없이 쇠약해지는 질병이나 상태를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료 기기에 대한 안전하고 시기 적절한 액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안된 자발적 프로그램입니다.

 

오늘 발표는 여러 가지 이유로 흥미진진합니다. 2020년 1월 Mojo Lens를 세계에 처음 공개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이 콘택트 렌즈 폼 팩터에서 작동하는 것은 고사하고 구축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시스템을 혁신하고 구축하고 통합해 왔습니다. 이 최신 프로토타입을 공유할 때 가장 많이 듣는 말은 “스마트 콘택트 렌즈가 있을 줄은 알았지만 10~20년 후인 줄 알았는데 지금은 아닙니다.” 이것은 현재 실제로 진행중이며 우리의 다음 이정표와 Invisible Computing의 약속을 실현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출처: 모조비전 공식 홈페이지

 

 

728x90
728x90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