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형형색색 보석처럼 아름다운 유리보석 옥수수!

꿈달(caucasus) 2023. 5. 26.
728x90

혹시 ‘유리보석 옥수수(Glass gem con)’ 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최근 몇 년 동안 이 옥수수가 전세계인의 관심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옥수수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옥수수의 알갱이는 형형색색의 화려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옥수수는 경립 옥수수의 일종으로 알갱이가 매우 독특하고 매혹적인 보석처럼 생겼습니다. 먹을 수는 있지만 달콤한 맛은 좀 덜해서 밀가루나 팝곤을 만드는데 사용된다고 해요. 거두절미하고 유리보석 옥수수를 보실까요?

 

 

'칼 반스' 라는 사람이 개발한 유리보석 옥수수~!

 

 

유리보석 옥수수의 실제 사진을 보니 어떠신가요?

정말 알갱이 하나 하나가 형형색색의 보석처럼 아름답지요. ^^

 

 

이 옥수수 품종을 개발한 사람은 ‘흰 독수리’라는 별명을 가진 체로키 인디언의 혈통을 불려받은 ‘칼 반스’라는 오클라호마 출신 농부입니다. 이분은 수백여 종의 희귀한 옥수수 품종을 수집하고 보존하는 일에 평생을 바쳤는데요. 처음에는 아메리카 원주민 부족으로부터 아주 오래된 옥수수 씨앗을 수집하며 화려한 색을 가진 옥수수 품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들로부터 받은 다양하고 희귀한 옥수수를 재배하면서 그는 이 종자들이 가진 색과 특성을 연구하며 교배하는 과정에서 바로 이 유리보석 옥수수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알갱이 하나 하나 형형색색의 보석같이 생겼네요~! ^^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 옥수수는 2010년부터 애리조나 투손에 기반을 둔 비영리단체인 ‘토종 종자 찾기 native seeds/serarch’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단체의 웹사이트는 유리보석 옥수수를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눈을 의심할 정도로 아름다운 유리보석 옥수수는 전세계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칼 반스가 개발한 형형색색의 옥수수는 세계 종자 보존의 부활을 위한 신호탄이자 영감을 주는 상징이다.”

 

 

앞서 언급했던 <토종 종자 찾기> 사이트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nativeseeds.org/

 

native seeds search arid-adapted heirloom seeds from the southwest

Native Seeds Search is a non-profit that conserves and sells heirloom seeds, foods and Native American art and jewelry from the Southwest. We provide education on seed-saving, sustainable agriculture, and desert gardening.

www.nativeseeds.org


이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옥수수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서치에 'glass gem con'이라고 입력하고 검색하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한 팩에 50개의 시드가 들어있는 상품이 3.95불입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품종의 옥수수들이 있더군요. 옥수수 외에도 여러가지 작물들의 씨앗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저도 이 옥수수를 한번 키워보고 싶군요.🙂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