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PC 게임 공짜로 얻는 방법~ 팁! 공개(와치독스2 무료 배포 종료)

꿈달(caucasus) 2020. 7. 14.
728x90

 

PC 게임 공짜로 얻는 방법~ 팁! 공개(와치독스2 무료 배포 종료)

 

오늘은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 무료로 게임을 획득하는 방법(팁)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한다.

나 역시 취미가 게임인데, 학생시절부터 PC 게임을 즐겼다. 보통 PC 게임은 건당 가격이 신작은 6만원대이고 출시된 지 2~3년이 지나면 할인을 하기 때문에 저렴할 때는 1만원 선에 구입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은 PC 게임을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이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각각의 플랫폼에서 경쟁적으로 게임을 무료로 배포할 때가 흔하다.

 

그래서 내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을 소개하고 그곳에서 무료로 게임을 획득하는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어떤 특별한 수단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여러 가지 게임 판매 플랫폼에 가입해서 그때 그때 무료 배포시 획득하면 된다. 아주 단순한 방법이다.

(각 플랫폼의 사이트 주소는 검색창에 입력하면 나오기 때문에 생략한다.)

 

우선은 각각의 플랫폼에 우선 회원가입을 해두자.

대표적인 게임 플랫폼으로는 스팀, 오리진, 유플레이, GOG, 에픽스토어, 험블번들 정도가 있다.

스팀은 밸브사에서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전세계 다양한 나라의 게임을 취급한다.

게임 판매 플랫폼중 가장 많은 게임이 등록되어 있고 사용자도 제일 많다.

스팀은 대표적인 게임 판매 플랫폼이고 종종 무료로 게임을 배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필수적으로 가입한다.

 

스팀의 메인화면

 

오리진은 게임 개발 및 유통 회사인 EA에서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자사의 게임들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EA의 게임만 취급하기 때문에 스팀보다 제품의 종류는 적지만 EA의 고퀄리티 게임을 가끔 무료로 배포할 때가 있기 때문에 가입을 추천한다.

 

오리진의 메인 화면

 

유플레이는 오리진과 비슷하게 유비소프트의 게임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유비소프트 역시 고퀄리티 게임을 제작하는 게임 개발사이다. 과거부터 레인보우 식스, 페르시아의 왕자, 스플린터 셀, 고스트 리콘, 와치 독스, 어쌔신 크리드 등 유명한 게임을 개발한 제작사이다. 이곳도 가입을 추천한다.

 

 

 

최근에 유비소프트 포워드 쇼를 온라인으로 중계하여 1분간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면 와치독스2를 무료로 제공했다. 하지만 방송 당시 엄청난 유저가 접속하여 서버가 폭발... 로그인 조차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자 와치독스2를 그냥 무료로 현재 배포하는 중이다. 지금 현재 유플레이에 가입하면 그냥 무료로 와치독스2를 준다. 전에 와치독스 오리지널도 무료로 배포한 적이 있었다. 와치독스2 무료배포 이벤트 접속 주소는 https://register.ubisoft.com/watch-dogs-2/ko-KR 이다. 현재는 무료배포 이벤트가 종료된 상태다.

 

유플레이의 메인화면

 

GOG는 더 위처를 개발한 씨디프로젝트 사에서 운영하는 게임판매 플랫폼이다.

여기는 자사의 제품 뿐만 아니라 고전게임부터 최신게임까지 다양한 게임을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가끔 세일기간에 저가에 고퀄의 게임을 구입할 수 있다. 스팀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 GOG에서도 가끔 이벤트성으로 고퀄의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기 때문에 가입 필수다.

 

GOG의 플랫폼 소프트웨어 갤럭시 2.0

 

에픽스토어는 미국의 유명한 게임개발 및 유통기업인 에픽사에서 운영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픽사는 최근에 게임 플랫폼 사업에 진출한 후발주자여서 가장 공격적으로 무료게임을 뿌리고 있는 게임 플랫폼이다. 매주 금요일마다 무료로 게임을 배포 중이다. 아마 올 한해 매주 금요일마다 무료로 게임을 배포할 계획인 것 같다. 최근에는 발매한지 얼마 안 된 저스트코즈4를 무료로 배포하기도 하는가 하면, 대작 GTA 5 도 무료로 배포했다. 에픽스토어 가입도 필수다.

 

에픽 스토어 무료배포 이벤트 페이지

 

마지막은 험블번들 로서 플랫폼 이름처럼 다양한 게임을 저가에 번들로 구성하여 게임을 판매하는 곳이다.

물론 세일기간 개별 게임을 구입할 수도 있는데, 매월 저렴한 가격에 번들로 구성된 게임 패키지를 판매하기 때문에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험블번들에서도 무료로 게임을 자주 배포하기 때문에 가입을 추천한다.

 

험블번들의 번들 판매 페이지

 

이상 6개 정도의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두면 무료게임을 상당수 획득할 수 있다.

고퀄의 게임부터 인디게임까지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획득할 수 있다. 나 역시 주로 6개의 게임 플랫폼에서 그동안 무료로 수집한 게임이 수두룩 하다. 구입한 게임 빼고 어림잡아 150여개 정도 무료로 획득한 것 같다.

 

 

그 중에는 와치독스, 와치독스2,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스펙옵스 더 라인, 쉐도우 워리어 오리지널, 쉐도우 워리어2, 저스트코즈4, 문명5, GTA5 등 고퀄의 게임도 상당수 있다. 다만 직장과 양육을 병행하는 워킹파더이기 때문에 정작 게임을 즐길 시간이 없다는 것이 함정이다. ㅎㅎ

게임을 자주 플레이 하지 못하지만 무료로 게임을 수집하는 것이 은근히 중독성이 강하고 수집욕을 자극하기 때문에 매번 무료게임을 받고 있다.

 

ITCM 의 메인 화면

 

그런데 이와 같은 게임 플랫폼에 매번 접속해서 무료로 배포하는 게임이 있는지 확인하기 곤란하기 때문에 무료 배포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효율적이다. 게임 무료 배포 정보를 공유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ITCM 이다. 주소는 http://itcm.co.kr 이다. 이곳에서 무료 정보를 매일 확인하고 게임을 무료고 획득하면 2~3달 정도면 여러분의 각 플랫폼 계정 라이브러리는 가득 차기 시작할 것이다. 참고로 개인적으로 느껴지는 무료 게임 배포 정도는 에픽 스토어 > 스팀 > 유플레이 = GOG = 험블번들 > 오리진 정도로 체감된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