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쥬크박스

싱어게인 시즌2 슈가맨조 김현성 편 소감(그리고 64호 가수님), 옛날 생각에 눈물이 나네요.

꿈달(caucasus) 2021. 12. 14.
728x90

싱어게인 시즌2 슈가맨조 김현성 편 소감(그리고 64호 가수님)
/ 옛날 생각에 눈물이 나네요.

요즘 볼거리가 생겼습니다. 그건 바로 JT**에서 요즘 한창 방영중인 싱어게인 시즌2 입니다. 지난해도 싱어게인 시즌1 때문에 한동안 행복했었는데, 고맙게도 올해 시즌2를 방영하고 있네유... 아유~~ 감사~~ 이번에도 역시 감동이에요. 시즌1 방송때보다 이번 시즌2 에는 정말 숨은 고수, 좋은 보컬들이 너무 많이 나오신 것 같습니다. 아마도 시즌1이 성공리에 방송을 마쳐서 그런 것 같아요. 입소문나서 그렇겠지요.

 


지난주에 이어 어제도 일찍 가사일을 마치고 가족 모두 시청모드 돌입... 😎
오늘은 얼마나 실력 좋은 분들이 나올까? 기대하면서... 사랑이는 일찍 재웠습니데이...ㅋㅋ
역시 어제도 어마어마한 분들이 대거 나오셔서 2차 예선에 진출하더군요. 기억에 남는 참가지는 20살 막내 참가지인 64호 가수님... 여진의 '그리움만 쌓이네'를 불렀는데, 어떻게 올해 스무살의 소녀가 이 노래를 그렇게 애절하고 담백하게 부르는지... 범상치 않아 보입니다. 그리고 또 한분~!!

 

아~ 이분, 이렇게 담백하고 애절하게 노래 하시더니, 뒤에 BTS 안무를 멋지게 춥니데이... 정말 멋져요!!

참가자 슈가맨 조에서 낯이 익은 가수분이 나오셨습니다.
어?? 이분 어디서 본 것 같은데? 낯이 익은데...

 

 

노래가 시작되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 분이 부른 노래는 2002년에 발매된 노래 헤븐(Heaven) 이었어요. 아~ 이 노래 제가 군대 말년 병장시절에 나왔던 노래인데... 제대하고 나서 복학하고 동전 노래방에서 얼마나 애창했던 노래인데... 뜨아~~ 감동... 옛날 생각이 마구 마구 소환되었습니다.

절대 실패한 가수 아니에요~ 그러지 마세요...ㅠ-ㅠ

 

우리 아내도 이 노래 듣더니 맞장구 치며 “아유~~ 어떻해, 어쩌다가 목이 저렇게 상했데...” 우리 둘이 서로 눈물샘이 왈칵... 눈시울이 정말 뜨거워지더라구요. 그분은 바로 가수 김현성 씨였어요.

김현성 씨는 2000년대 초반에 정말 미성에 고음 영역까지 자유롭게 구사하던 인기 많던 발라드 가수였거든요. 얼굴도 미남이셨고... 그런데 어느 순간 갑자기 잠적하시며 세간의 관심에서 멀어지더니 그렇게 조용히 잊혀지셨거든요. 알고보니 당시 이 노래로 한창 인기가 좋을 때 너무 많은 스케줄에 혹사당하셔서 가수 생명에 치명적적인 성대결절을 당하셨더라구요.

정말 너무 안타깝고 슬펐습니다. 이날 심사위원이었던 슈퍼주니어 규현씨도 펑펑 울더라구요. 아마 규연씨도 스무살 초반에 당했던 큰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을뻔 했던 당시 힘들었던 상황에 감정이 복받쳐 올라왔었나 봅니다. 규연씨도 당시 큰 수술을 해서 가수를 하지 못할수 있었던 상황이었다고 하더라구요.

 

앞으로도 쭉 김현성 씨는 멋진 가수로 기억될거에요. 용기를 내고, 힘내세요!

김현성 씨가 전성기 시절에 불렀던 노래 헤븐을 다시 들어보면 정말 목소리가 곱고 고음 영역도 자연스럽게 부르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저도 이 노래 참 좋아했는데... 소싯적에 되지도 않는 고음낸다고 노래방에서 친구들하고 낑낑대며 이 노래 끝까지 부르곤 했어요. o(TヘTo)

지금의 김현성 씨는 평범한 회사원 생활을 하며 살아가고 있데요. 본인의 목 상태가 좋지 않아서 다시 무대에 선다는 것이 쉽지 않은 결정이었을텐데... 용기를 내 다시 노래를 끝까지 불러줘서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지원 동기가 실패한 가수로 기억되고 싶지 않아서라고 했는데... 절대 그렇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제 기억 속에 김현성 씨는 목소리가 너무 좋고, 정말 노래 잘 부르는 가수였어요. 앞으로도 그럴 거구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김현성 씨가 자신감 있게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김현성 씨의 인생을 응원합니다. 20년전 기억 소환해줘서 너무 고마웠어요~ 방송 끝나고 한참동안 김현성 씨 노래 계속 들었어요. 한동안 계속 듣게 될 것 같아요.

 

☞ 더보기
2020.12.30 - 싱어게인 63호 가수(이무진) 오디션 영상 모음. 저는 이분의 팬이 될 것 같습니다.
2021.01.12 - 싱어게인 29호 가수 정홍일 영상 모음. 정통 락스피릿을 보여주는 다크호스 등장!
2021.01.19 - 싱어게인 최종 라운드 TOP 10 결정 최종 경연 영상 모음(11호, 20호, 29호, 30호, 47호, 63호 경연영상)
2021.02.09 - 싱어게인 최종회(파이널) 무대 영상 모음 / 최종 우승의 영광은 30호 가수 이승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