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인천국제공항 장기주차장 주차요금 50% 할인 받기(유인, 무인 정산 부스 이용 가능)

꿈달(caucasus) 2022. 12. 19.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장기주차시 주차요금을 할인받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희 가족은 내년 초에 약 18일간 장기 해외 휴가를 떠날 계획이거든요.

18일간 장기주차를 해야 해서 주차비도 만만치 않은 상황...

그런데 인천국제공항은 단기 주차장과 장기주차장이 나눠져 있어서,

자칫 실수로 단기주차장에 주차라도 했다가는 여행 후 엄청난 금액의 주차요금이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단기 주차장은 1일 이내 주차 기준이고, 장기 주차장은 2일 이상 기준입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인천국제공항 주차방법과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알아봅시다~!

 

 

 

 

장기주차구역은 어디?

 

그럼 우선 장기주차장 구역 먼저 알아볼까요?

인천국제공항 홈페이지에는 장기주차구역을 다음과 같이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은 주차장이 협소해서 대부분은 위 그럼처럼 제1여객터미널 인근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공항 본 건물에서 좀 멀더라도 공항 셔틀버스가 운행되기 때문에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위 그림을 보면 단기주차장은 연한 보라색으로 표시된 P 구역이 되겠구요. P1 ~ P4 까지가 장기주차장입니다. P4의 경우 예약 주차장인데, 미리 주차장 예약을 해놓으면 여행 당일 시간에 쫓길 일이 없어서 좋겠네요. 장기주차 예약은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장기 주차장 예약방법>

* 주차장 예약은 최소 3일 전부터 최대 1개월까지 가능하며, 주차 예약시스템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입차는 예약한 시간 2시간 전부터 가능합니다.

* 입차 후에도 예약출차시간 변경이 가능하며, 예약 변경은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 예약 취소는 2시간 전까지만 가능하며, 예약시간 2시간 이내 미 입차시에는 예약이 자동취소 됩니다.

* 연간 2회 No Show 발생 시 3개월 간 예약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2.8m 이상의 대형차량은 이용이 불가합니다.

** 휠체어 사용 고객은 무료리프트카서비스(032-741-3217)로 연락을 주시면 장기주차장 ~ 여객터미널을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한 주차요금은?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요금은 단기 주차와 장기 주차로 구분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단기 주차요금은 하루 24,000원입니다. 그래서 실수로 단기 주차장에 주차했다가 장기 여행을 다녀오기라도 한다면 여행 후 엄청난 주차금액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ㅎㅎ

 

 

장기 주차장은 하루 최대 9,000원입니다. 만약 18일간 주차를 한다면 대충 162,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이 요금도 부담스럽긴 마찬가지~! 그래서 인천국제공항에서 제공하는 할인 혜택을 알아봤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주차요금 할인 혜택은?

 

인천국제공항은 다양한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자녀 할인도 되고, 한국환경공단에서 인정한 저공해 차량에 대한 요금 할인 혜택도 주어지고 있으니 꼭 챙겨서 주차요금 할인을 받도록 합시다~!

 

 

 

 

위 그림처럼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가구, 저공해 자동차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다자녀 가구와 저공해 자동차 2가지가 적용될 것 같은데, 아마도 중복 할인은 안될 것 같네요. 둘 중에 하나를 이용해 할인 받아야 하겠습니다. 다자녀 가구의 경우 자동감면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할 수 있다고 하니 이용해봐야겠네요. 

 

 

끝으로 주차요금 정산 방법에 대하여...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여행을 마치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면 이때 시간이 오전7시 정도인데,

이렇게 이른 아침에 주차요금 정산소에 직원이 근무하고 있을까?

당연히 출근 전 시간이기 때문에 유인 정산 부스에는 직원이 없을 것이다.

그럼 무인 정산 부스를 이용해야 하는데, 무인 정산기에서도 이런 요금 할인 감면을 받을 수 있을까?

 

 

그래서 저와 비슷한 사례를 검색해서 알아보니 무인정산기에서도 당연히 요금 할인 감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약 무인정산기에서 제대로 감면 혜택을 받지 못했다면 관리부서에 전화해서 사후에 감면받을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관리부서 전화번호는 032-741-0261 (교통관리센터) 입니다.

 

 

 

 

위 그림처럼 무인정산기에서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요금 정산이 이뤄지는데요.

할인내역도 알려줍니다. 만약 할인내역이 제대로 나오지 않으면, 유인 정산 부스로 이동해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앞서 소개해드린 관리부서에 전화로 문의한 후 사후 감액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이번 시간에는 인천국제공항 장기주차 이용 방법과 주차요금 할인 혜택을 알아보았습니다. 😃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