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코타키나발루 호캉스를 위한 5성급 리조트 추천(샹그릴라 탄중 아루, 더 퍼시픽 수트라, 더 마젤란 수트라)

꿈달(caucasus) 2022. 12. 12.
728x90

코타키나발루 호캉스를 위한 5성급 리조트 추천

- 샹그릴라 탄중 아루, 더 퍼시픽 수트라, 더 마젤란 수트라

 

 

요 며칠간 코타키나발루 여행 준비와 관련해 숙소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 호텔 편에 이어 리조트 편을 포스팅합니다.

이번에도 최소 선정 기준은 5성급입니다. 사실 코타키나발루는 큰 도시는 아니기 때문에 5성급만 기준으로 잡으면 리조트가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구요. 시내 중심 5성급 호텔과 공항에서 도심까지 이동방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022.12.09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시내 5성급 호텔 추천(하야트 리젠시, 메리어트,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시내 5성급 호텔 추천(하야트 리젠시, 메리어트,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시내 5성급 호텔 추천~! 내년초 가족여행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가족휴양지로 인기도 좋고, 물가도 우리나라보다 2/3 정도 저렴한... 말레이시아 사바주

dreamingsnail.tistory.com

> 2022.12.08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시내(숙소)까지 이동하는 방법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시내(숙소)까지 이동하는 방법

결론은 택시, 그랩을 추천~! 가족휴양지로 인기가 높은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는 사계절 내내 여름 날씨이기 때문에 동남아 휴양지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또한 코타키나발루

dreamingsnail.tistory.com

 

 

코타키나발루에는 오늘 소개해드리는 3개의 리조트 외에도 서너개의 정도의 5성급 리조트가 더 있는데요.

나머지 리조트들의 서비스나 어메니티도 역시 훌륭하지만, 문제는 시내 중심에서 거리가 꽤나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리조트 위치, 공항과 도심에서 매우 가깝습니다.

 

 

일부 리조트는 배를 타고 섬에 들어가야 하거나 어떤 곳은 공항 중심으로 최소 30km 이상 이동해야 해서,

사람과 교통 등으로부터 방해를 받지 않고 오롯이 리조트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려는 여행객이 아니라면 선택하기에는 부담이 있을 듯 싶습니다.

 

 

저희 가족의 이번 여행 컨셉트는 리조트에서 아이들과 물놀이하거나 주변 산책, 도심지 관광, 현지 먹거리나 문화체험 등이라서 도심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리조트가 더 맞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국제공항에서 가깝고 또 도심과도 가까워 언제라도 도심지에 갈 수 있는 리조트를 선정했습니다.

 

 

특히 샹그릴라 탄중 아루 리조트는 코타키나발루 가족 여행객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리조트이며 더 마젤란·더 퍼시픽 수트라는 같은 리조트 체인으로 역시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리조트입니다.

 

 

저희 가족은 18일간 휴가를 다녀올 생각인데, 기간 동안 총 6곳의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처음 나가는 해외여행이라서 이왕이면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를 경험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서요. 현지 물가가 비교적 저렴하기 때문에 모두 다 5성급 기준으로 선정했습니다.

 

 

여행 일정에 따라,

①더 퍼시픽 수트라 리조트 → ②메리어트 호텔 → ③하야트 리젠시 호텔 → ④샹그릴라 탄중 아루 리조트 → ⑤르 메르디앙 호텔 → ⑥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이렇게 숙소를 예약했습니다. 컨셉대로 호캉스, 물놀이, 도심관광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1. 샹그릴라 탄중 아루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를 여행하는 가족 여행객에게 단연 최고의 리조트입니다.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과 탄중아루 기차역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한, 제셀톤 포인트 페리 터미널에서 차로 약 20분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 관광 명소로는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축물인 앳킨슨 시계탑과 아름다운 선셋으로 유명한 시그널 힐 전망대, 코타키나발루 중앙시장이 차로 약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키나발루 윙과 탄중 윙으로 이루어진 리조트는 우아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의 객실 총 498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 객실에서는 바다 전망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0123
샹그릴라 탄중 아루 코타키나발루 리조트

 

 

리조트에는 스파 시설과 야외 수영장, 키즈 클럽, 피트니스 센터는 물론, 골프장과 탁구장, 테니스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세탁 서비스와 환전 서비스, 탁아 서비스, 와이파이 등 여러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탄중 아루 해변가에 위치해 있어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 있고, 테니스 강습, 요가 강습, 세일링, 스쿠버다이빙, 스노클링, 수상 스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리조트 내에는 다채로운 아시아 요리와 세계 요리를 맛보실 수 있는 ‘카페 타투’와 바비큐를 즐기실 수 있는 ‘코코조스 그릴’과 ‘코코조스 카바나스’, 중식 레스토랑 ‘샹 팰리스’가 있습니다. 또한, ‘코코조스 바’와 ‘보르네오 라운지 앤 바’, ‘선셋 바’에서는 음료와 함께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 1박 평균 숙박비는 약20만원 정도

# 객실당 아이 2명을 포함해 최대 4인까지 투숙 가능

# 체크인 15:00부터, 체크아웃 정오

# 조식 시간은 6:00~10:30
# 아침 식사 요금 성인 MYR 90.00 ~ MYR 110.00, 어린이 MYR 50.00 ~ MYR 60.00(대략적인 금액)

 

> 이용후기

2023.04.11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솔직 이용 후기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솔직 이용 후기

들어가며... 지난 2월에 다녀온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의 숙소 후기를 올리고 있어요. 총6개의 숙소 중 어느새 4번째 숙소였던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리조트까지 왔군요. 거두절미하

dreamingsnail.tistory.com

 

 

2. 더 마젤란 수트라

 

더 마젤란 수트라는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과 탄중아루 기차역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또한, 제셀톤 포인트 페리 터미널에서 차로 약 25분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주변 관광 명소로는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축물인 앳킨슨 시계탑과 아름다운 선셋으로 유명한 시그널 힐 전망대, 코타키나발루 중앙시장이 차로 약 20분 거리에 있습니다.

 

 

리조트에는 키즈 풀과 폭포 풀 테마의 야외 수영장과 각종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준비된 키즈클럽은 물론, 다양한 규모의 연회장과 편의점 및 기념품샵, 비즈니스 센터,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웰니스센터 ‘만다라 스파’에서는 품격있는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으며, 컨시어지 서비스와 짐 보관 서비스, 환전 서비스, 와이파이 등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123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5층 규모의 리조트는 총 45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럭스, 클럽,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을 갖추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아늑한 인테리어의 각 객실에는 한국어 채널 시청이 가능한 TV와 에어컨, 커피/티 메이커, 다리미 등이 구비되어 있으며, 욕실에는 기본 욕실용품과 목욕 가운, 헤어드라이어 등 편안한 투숙에 필요한 모든 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일부 객실에서는 바다 전망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리조트 내에는 다채로운 메뉴의 뷔페가 제공되는 ‘파이브 세일즈’와 지중해식 요리를 선보이는 ‘알프레스코’, 정통 이탈리아식 레스토랑 ‘페르디난드’가 있습니다. 또한, ‘머핀즈’와 라이브 밴드 공연이 진행되는 ‘타릭스 로비 라운지’에서는 음료와 함께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 1박 평균 숙박비는 약15만원 정도

# 객실당 아이 2명을 포함해 최대 4인까지 투숙 가능

# 체크인 15:00부터, 체크아웃 정오

# 조식 시간은 6:00~10:00

# 아침 식사 요금 성인 MYR 66, 어린이 MYR 33의 추가 요금으로 이용 가능(대략적인 금액)

 

> 이용후기

2023.04.25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솔직 이용 후기

 

코타키나발루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솔직 이용 후기

들어가며... 지난 2월에 다녀온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 드디어 마지막 숙소의 이야기를 풀어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숙소를 소개하는 만큼 여행기간 동안 이용했던 숙소의 순서를 다시한번 소

dreamingsnail.tistory.com

 

 

3. 더 퍼시픽 수트라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과 탄중아루 기차역, 제셀톤 포인트 페리 터미널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주변 관광 명소로는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축물인 앳킨슨 시계탑과 아름다운 선셋으로 유명한 시그널 힐 전망대, 코타키나발루 중앙시장이 차로 약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호텔에는 수영장과 해양 액티비티 시설, 피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센터는 물론, 연회 시설과 스파 시설, 헤어&네일샵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전 구역 와이파이와 컨시어지 서비스, 룸서비스, 세탁 서비스 등 여러 시설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123
더 퍼시픽 수트라 호텔(리조트 같기도 함?)

 

 

호텔은 총 50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호텔 내에는 올데이 다이닝을 즐기실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카페볼레’와 88가지 딤섬 뷔페가 유명한 ‘실크 가든’,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선보이는 ‘브리즈 비치 클럽’이 있습니다. 또한, 로비 라운지와 웨이브 풀 바, 오션뷰 루프탑 바 ‘호라이즌 스카이바 & 시가 라운지’에서는 음료와 함께 휴식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 1박 평균 숙박비는 약15만원 정도

# 객실당 아이 2명을 포함해 최대 4인까지 투숙 가능

# 체크인 15:00부터, 체크아웃 정오

# 조식 시간은 6:30~10:30

# 아침 식사 요금 성인 MYR 66, 어린이 MYR 33의 추가 요금으로 이용 가능(대략적인 금액)

 

> 이용후기

2023.03.22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퍼시픽 수트라 호텔 솔직한 이용 후기(평점)

 

코타키나발루 퍼시픽 수트라 호텔 솔직한 이용 후기(평점)

들어가며... 2월 코타키나발루로 가족여행을 다녀온 지 어느새 한달이 지나갔네요. 참고로 저희 가족은 17일간 여행하고 돌아왔답니다. 시간이 참 잘도 갑니다. 여행때 찍었던 사진을 보며 추억

dreamingsnail.tistory.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