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코타키나발루 시내 5성급 호텔 추천(하야트 리젠시, 메리어트, 르 메르디앙)

꿈달(caucasus) 2022. 12. 9.
728x90

코타키나발루 시내 5성급 호텔 추천~!

 

내년초 가족여행을 계획중에 있습니다.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가족휴양지로 인기도 좋고,

물가도 우리나라보다 2/3 정도 저렴한...

말레이시아 사바주의 주도인 코타키나발루로 정했습니다. 😆

 

 

* 참고로 현재 코타키나발루는 입국시 코로나 백신 접종증명서 제출 같은 절차가 일절 없고,

현지 자가격리도 없습니다. 한국에 들어올때도 우리나라 역시 자가격리 안하구요. 완전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갔네요.

 

 

우리 가족은 약 20일 정도 푹 쉬다가 올 계획인데요.

이번 휴가 스케줄의 큰 틀은 월~목요일까지는 리조트에서 푹 쉬면서 지낼 생각,

그리고 금토일 주말 동안은 도심 시내 관광을 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우선 호텔 예약이 더 급할 것 같아서 코타키나발루 중심 시내에 위치한 5성급 호텔들을 알아봤습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석양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하네요.

 

 

주요 관광지에서 가깝고 이동하기 편리한 곳에 위치한 호텔은 크게 3개가 나오더라구요.

5성급만 기준으로 놓고 알아봤습니다. 3개 호텔 모두 주요 시내 관광지에 위치해 있어서 위치는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도 모두 가깝습니다. 제일 먼 하야트 리젠시의 경우 공항에서 약8.7km 떨어져 있으며 차로 이동하면 약20분 정도 걸릴 듯 싶습니다.

 

 

세 호텔 모두 중심 시내에 위치해 있어 좋습니다.

 

 

1. 하야트 리젠시 키나발루 호텔

이 호텔은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차로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북 보르네오 기차역까지도 차로 5분 정도면 가실 수 있는 위치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도보로 10분이면 가야 스트리트 선데이 마켓, 코타키나발루 센트럴 마켓, KK 에스플러나드 등과 같은 관광명소까지 갈 수 있구요. 앳킨슨 시계탑 및 제셀톤 포인트 페리 터미널까지 조금만 걸으면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0123
하야트 리젠시 호텔

 

 

이 호텔은 5성급 시설로 바다 전경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실외 수영장, 피트니스 및 레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지어진지 좀 오래된 호텔이라서 시설이 좀 노후화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외 수영장이 2층 외부에 있어서 도로에서 차량들의 매연이 좀 들어온다고 하네요. 이 점이 좀 마음에 걸리네요. 시설이 좀 오래되서 그런지 가격은 다른 두 곳의 호텔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이용 후기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2023.03.30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 호텔 솔직 이용 후기

 

코타키나발루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 호텔 솔직 이용 후기

들어가며... 오늘은 코타키나발루 세 번째 숙소였던 하얏트 리젠시 키나발루 호텔의 이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지난 2월 가족여행 시 6개의 호텔과 리조트에서 숙박을 했었는데, 어느새 세 번째

dreamingsnail.tistory.com

 

 

2.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

메리어트 호텔은 탄중아루 기차역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15분이 소요됩니다. 또한, 선셋으로 유명한 시그널 힐 전망대와 코타키나발루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건축물인 앳킨슨 시계탑까지 차로 약 10분이면 갈 수 있습니다.

 

 

0123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

 

 

이 호텔의 장점으로는 인피니티풀, 피트니스 센터, 연회장, 회의실 등의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각 객실은 바다 또는 도시 전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객실 내에는 에어컨, TV, 냉장고, 욕조, 목욕 용품 등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호텔 내에는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빅 피시, 일본 요리를 선보이는 테판 테이블, 현지 음식을 제공하는 키친@8 등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칵테일 등의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루프탑 바와 라운지 바에서는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이용 후기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2023.03.28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 솔직 이용 후기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 솔직 이용 후기

들어가며... 올해 2월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을 다녀온 후 틈틈이 숙소 후기를 올리고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두번째 숙소였던 코타키나발루 메리어트 호텔의 솔직한 이용 후기

dreamingsnail.tistory.com

 

 

3.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이 호텔은 제셀턴 포인트 워터 프런트가 도보로 20분 거리에 있어 주변의 섬까지 보트를 타고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코타키나발루 센트럴 마켓까지 걸어서 단 5분이 소요되며,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은 차로 15분이면 가실 수 있습니다.

 

 

0123
르 메르디앙 코타키나발루

 

 

투어 데스크에 문의하시면 직원들이 항시 대기하며 코타키나발루 투어 및 액티비티 계획을 도와줍니다. 또한 실외 풀, 거품 욕조, 사우나 등의 시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리모델링을 했기 때문에 매우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호텔 내부의 Circle에서 간편하게 식사를 드실 수 있고, 내부의 식당에서는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 아침 식사를 드실 수 있습니다. 이용 후기는 아래글을 참고하세요.

 

2023.04.18 - [일상다반사] - 코타키나발루 르 메르디앙 호텔 솔직 이용 후기

 

코타키나발루 르 메르디앙 호텔 솔직 이용 후기

들어가며... 오늘은 지난2월에 다녀온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의 5번째 숙소였던, 르 메르디앙 호텔의 솔직한 이용 후기를 올려봅니다. 드디어 5번째 숙소네요. 😎 이 호텔은 메리어트 본보이 체

dreamingsnail.tistory.com

 

 

* 말레이시아는 2023년 1월 1일부터 1박당 MYR 10.00의 세금(1개 숙소 기준)을 숙박 시설에서 징수합니다. 영주권자 및 말레이시아 국적자의 경우 이 세금이 면제됩니다.

 

 

* 호텔별로 아동 정책이 조금씩 다른데요. 우선 객실당 아이 둘을 포함해 4인까지 숙박은 가능합니다.

다만 만3세부터는 아동으로 분류하여 아동 요금을 별도로 받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숙소에서 만2세까지 아이는 추가로 침구류를 요구하지 않으면 대부분의 호텔에서 무료 숙박이 가능합니다. 리조트 같은 곳에서는 만12세 아동까지는 대부분 무료 숙박이 가능합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