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미국 주식 장기 투자

드디어 생산~! 테슬라 사이버트럭 스펙과 성능, 가격

꿈달(caucasus) 2023. 7. 19.
728x90
반응형

드디어 누군가에게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드디어 생산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빠르면 올 연말부터 고객들에게 인도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로써 기존의 미국 픽업트럭 회사들은 긴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포드는 최근 자사의 전기 픽업트럭인 라이트닝 F-150 모델의 가격을 1만달러나 인하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내려진 결정같습니다. 또한 리비안과 포드의 주가가 최근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본격 생산이 그만큼 위협적이라는 증거입니다.

 

 

테슬라가 사어버트럭을 개발하겠다는 발표를 한 지 약1300일만에 드디어 사이버트럭이 시장에 출시되는 것인데요. 그래서 요즘 테슬라의 주가가 또 한번 꿈틀거리는 모습입니다. 간밤에 테슬라의 주가는 293.34달러로 마감하며 300달러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

 

 

 

오늘은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의 스펙과 성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테슬라가 정확하게 사이버트럭의 사양을 공개한 것은 아니라서 2019년에 발표했던 당시의 기준으로 조사해봤습니다. 

 

 

좌우간 미국인들은 유난히 픽업트럭을 사랑하는만큼 이 분야에서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과연 태풍이 될 것인지, 아니면 찻잔속의 태풍에 그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그러면 사이버트럭의 스펙과 디자인 등을 알아볼까요?

 

 

사이버트럭의 디자인은 컨셉트카라고 할 수 있는 것처럼 약간 스팀펑크와 같습니다.

일부는 공상 과학의 영향을 받았고, 기괴하기도 하며, 평평하고 평면적인 전면 및 후면 유리가 한 지점에서 만납니다. 그만큼 용접을 거의 하지 않은 외형입니다. 바퀴를 감싸는 휀다? 는 육각 너트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리는데, 누구는 멋지다고 할 수 있겠지만 또 누군가에게는 성의가 없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고강도 스테인레스 스틸로 이루어진 눈부신 은색의 다부진 외형, 그리고 육중한 모습을 실제로 본다면 저는 상당히 인상적이고 멋질 것 같습니다. 👍

 

 




 

 

2019년 발표 기준으로 한 번 충전에 최대 800km 주행이 가능하고, 재질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우 단단해서 총알도 뚫지 못한다고 합니다. 잘 긁히지 않고 녹이 슬 가능성도 낮아 거친 오프로드를 달리는데 제격입니다. 길이(전장)는 5715mm로 카니발(5155mm)보다 깁니다. 전고, 즉 높이는 1905mm로 역시 카니발(1775mm)보다 높습니다.

 

 

테슬라는 이 모델이 “스포츠카보다 성능이 뛰어난 트럭”을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사이버트럭은 3,500파운드의 탑재하중을 운반하거나 최대 14,000파운드를 견인할 수 있으며 캠핑이나 작업장에 적합할 수 있는 온보드 동력 및 압축 공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30X 냉간 압연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거의 뚫을 수 없는 외골격”을 가지고 있으며 머스크는 문에 큰 망치 및 총알로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다만 머스크가 디자인 책임자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Franz Von Holzhausen)에게 측면 유리를 깨뜨리려고 시도했을 때, 그는 “개선의 여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2019년 11월 당시 사이버트럭 공개 당시 방탄유리 시연 도중 쇠공을 던지자 깨져버린 창문... ㅠ-ㅠ

 

 

내부에는 6인용 좌석과 완전히 새로운 맞춤형 인터페이스가 있는 인치 터치스크린 기반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토노 커버? 는 서 있을 수 있을 만큼 견고하며, 시트 밑에 트렁크가 있고 캐빈 외부에 전체적으로 100입방피트 이상의 잠글 수 있는 수납 공간이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가격은 $41,100부터 시작합니다. ($1,200 목적지 포함 및 해당 금액이 유지된다고 가정). 듀얼 모터 AWD는 $51,100부터 시작하며 트라이 모터 AWD 모델은 $71,100입니다. 자율주행은 $7,000의 선택 사항입니다. 

 

👉 자료 출처: Tesla Cybertruck revealed: $39,900 starting price, up to 500 miles of range (greencarreports.com)

 

Tesla Cybertruck revealed: $39,900 starting price, up to 500 miles of range

With the reveal of its so-called Cybertruck, Tesla will have an all-electric rival to other pickups.

www.greencarreports.com

 

 

본 자료는 2019년에 작성된 <그린카 리포트> 사이트에서 참조했습니다.

영문 사이트를 자동번역해서 표현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