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수험생, 취업준비생 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명언(노래)

꿈달(caucasus) 2020. 12. 17.
728x90

 

수험생, 취업준비생 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명언(노래 / 나만 시작한다면 _ 이오공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현재 어떤 삶을 살고 계시나요? 혹시 직장에 다니시나요? 아니면 수험생이시거나 취업을 준비중이신가요? 저는 직장생활 12년차 사회인입니다. 20대 시절이 엇그제 같은데 어느새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ㅠ-ㅠ

 

저 역시 평범한 대한민국의 청년이었습니다.

대학 졸업을 앞두고 취업준비를 위해 수험생활을 시작했었는데 지금도 많은 20대 청년들이 칠흑같이 어두운 취업준비의 터널을 걷고 있을리라 생각합니다. 요즘은 코로나 사태까지 겹쳐서 제가 수험생활 할 때보다 훨씬 더 여건이 안좋고 힘들꺼라 생각합니다. 취업준비 중인 청년 여러분 힘내세요~! 지금의 노력이 분명 좋은 결실을 맺을꺼라 확신합니다~!

 

 

 

 

 

 

며칠전에 제가 취업준비생 시절에 적어놓았던 메모장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그 시절의 걱정과 고민들이 적혀 있더군요. 또한 나 자신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적어놓았던 다양한 명언과 좋은글들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혹시 지금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분들께 용기와 희망을 주었으면 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저 역시 취업준비생이던 그때 여기에 적는 글들을 보면서 마음에 위로를 받고 용기와 희망을 얻었답니다.


* 우리는 살아본 만큼만 인생을 아는 것이다.   - 랄프 왈도 에머슨

 

* 오늘 나는 좋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 조용하지만, 즐거운 기대 속에 산다.   - 에른스트 홈스

 

* 다른 사람을 변화시키는 것보다 나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 더 쉽다.   - 출처 불분명 

 

* 말을 함부로 하지 말자. 쉽게 내뱉을 수 있는 말은 긍정적인 면보다 부정적인 측면이 강하다.   - 출처 불분명

 

* 감사하는 것들을 항상 생각하라.   - 출처 불분명

 

* 10년 후 내가 되고 싶은 모습을 구체적으로 적어보라.   - 출처 불분명

> 저는 그때 10년 후에 내가 되고 싶었던 모습을 정말 구체적으로 상상하면서 적었답니다. A4 용지 한면을 가득 채웠는데 정말 신기하게도 그 모습 그대로 지금 살고 있어요. 이건 정말이지 너무나 신기하고 기적과 같습니다. 두 아이의 아빠이자 가장으로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살고 싶다고 적었는데 정말 그렇게 살고 있어요. 그 외 여행하고 싶어했던 나라와 취미, 도전적인 목표 등... 다시금 읽어보니 정말 저는 감사할게 너무나 많네요. 

 

* 돈은 사람을 자유롭게 만들어준다. (금융지식, 공부, 운동, 건강 등 기초를 튼튼히 하자)   - 출처 불분명

 

* 당신은 세상에서 당신이 보기를 원하는 변화 그 자체가 되어야만 한다.   - 마하트마 간디

 

* 20대는 자기 자신에게 투자해야 할 때이다.   - 출처 불분명

 

* 하루하루를 헛되이 살지 말라. 시간은 항상 주어진 것이 아니다. 잠시를 살더라도 무언가 즐거운 것을 찾아라.   - 출처 불분명

 

* 수적천석(水滴穿石) :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뜻으로, 작은 노력이라도 끈기 있게 계속하면 큰 일을 이룰 수 있음

 

* 생각할 때가 있고, 행동할 때가 있다.   - 데일 카네기

 

* 오락이란 것은 생활의 속도에 변화를 주며, 긴장을 풀어 준다는 데 진정한 가치가 있다. 본디 일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일에 대한 흥미를 새롭게 해주는 데 의미가 있는 것이다.   - 데일 카네기

> 이 메모는 젊은 시절에 제 취미였던 PC게임에 과도하게 몰입하지 않기 위한 경고의 의미로 적어놓았던 것인데, 이 메모를 적었던 그때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네요. ^^

 

* 친구란 무엇인가? 그것은 두 개의 몸에 있는 하나의 영혼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 여러분 취업준비를 혼자 하고 계신가요? 혹시 같은 목적을 향해 걷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당신은 정말 축복받은 것입니다. 저 역시 취업준비를 할 때 같은 목표를 향해 걷고 있던 친구가 있었는데, 같이 격려해주고 힘들때는 위로해주고 그 친구가 아니었다면 지금의 저도 없을것 같아요. 그 친구가 너무 고맙네요.

 

* 새벽 닭이 울때 일어나 신명이 돌아올 때까지 가만히 앉아 정신을 추스려야 한다.   - 우리나라의 선비가 아침에 일어나 잠에서 깨는 방법

 

* 하늘이 가난을 주었기에 부지런함을 얻었고, 병약함을 내렸기에 건강의 소중함을 깨달았다. 그리고 충분히 교육받지 못할 환경을 선사해 다른 모든 사람을 스승으로 삼게 했다.   - 마쓰시다 고노스케(파나소닉 창업주)


끝으로 이오공감이 불렀던 <나만 시작한다면> 이라는 노래의 가사를 적어보며 글을 마칩니다.

오늘 전해드린 글들이 취업준비중인 청년 여러분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용기, 희망을 주었으면 하네요.

 

< 나만 시작한다면>    - 이오공감(이승환, 오태호)

 

내가 태어날 때 부모님은 날보며

수많은 생각과 기댈 하셨겠지

어릴때 나 지금도 변함없는건

자랑스런 나를 보여주는 일

 

시간은 언제나 나를 반기고

저 파란 하늘은 이렇게 날 지켜보고

나만 시작한다면 달라질 세상

나진정 원하는 그 일을

슬프면 슬픈대로 날 떠 맡겨도

부서지진 않을수 있는

커다란 인생의 무대위에서

지금부터 시작이야

 

시간은 언제나 나를 반기고

저 파란 하늘은 이렇게 날 지켜보고

나만 시작한다면 달라질 세상

나진정 원하는 그 일을

그 누가 무슨말을 내 삶에 던져도

흔들리진 않을수 있는

내삶의 주인은 나임을 알고

늦지 않았음을 알고

 

슬프면 슬픈대로 날 떠 맡겨도

부서지진 않을수 있는

커다란 인생의 무대위에서

지금부터 시작이야

 

힘겨운 날이있어 더욱 기쁜날들

그누구도 모르는 내일

커다란 인생의 무대위에서

지금부터 시작이야

 

 

* 취업준비생, 수험생 여러분 힘내세요~! 할 수 있어요~! 건강 잘 챙기시고요~!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