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알뜰폰 요금제(통신요금) 갈아타기가 대세~ 대표 통신3사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가입 후기

꿈달(caucasus) 2021. 2. 24.
728x90

 

알뜰폰 요금제(통신요금) 갈아타기가 대세~ 대표 통신3사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가입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통신요금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여러분들 모두 스마트폰 사용하시지요? 혹시 약정할인 기간이 끝나셨나요? 그렇다면 통신사에 약정기간 종료되었으니 약정 계약 연장하라고 전화나 문자 올 텐데요. 일반적이라면 1년 더 계약을 연장하곤 할 것 같아요. 그런데 이동통신 3사에서 서비스하는 통신요금이 정말 비싸요~ 그쵸?

 

저는 그동안 sk*** 의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했어요. 통신비 아껴보려고 그랬지요.

제가 사용한 요금제는 통화, 문제는 무제한이고 데이터는 한 달에 1G 제공되며, 다 사용하면 400kbps 로 무제한 사용 가능한 것이었어요. 이렇게 부가세 포함 한달에 3만350원이 청구되었어요. 일년이면 364,200원의 통신요금이 발생하네요. 근데 통화, 문자는 무제한이라 불만이 없었는데 데이터는 정말... 답이 없더라구요. 1G 최대한 아껴 써도 보통 10일 정도면 끝나고 그 뒤로 400kbps 속도로 사용하는데 홈페이지 하나 뜨는데도 보통 20초~30초... 유튜브는 144p 나 240p 화질로 볼 수 있는 정도였지요. 이건 뭐 거의 21세기 시대를 석기시대로 살아가는 듯한 느낌??

 

약정기간도 끝났겠다 그래서 이번에 알뜰폰 요금으로 갈아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요즘은 알뜰폰 통신요금으로 갈아타기가 대세라고 하더라고요.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데이터와 통화, 문자메시지 무제한 등 서비스가 월등히 좋더라고요~!

제가 원하는 통신 3사 알뜰폰 요금제 비교해봤어요. 정말 오랜만에 불타올랐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가입한 알뜰폰 요금 대표 3사의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가입 후기를 올려봅니다. ^^

우선 제가 희망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았어요. 한 달에 4~5G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그 이후에는 속도는 느려도 무제한으로 사용 가능할 것, 그리고 통화, 문자는 무제한. 사용료는 현재 사용 중인 3만 원 선이면 ok 였습니다. 그래서 3사 알뜰폰 통신 요금제를 알아보고 제 희망사항에 가장 부합하는 요금제를 소개해봅니다.

 

1. 우선 sk7mobile

이 상품은 매달 11G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통화랑 문자는 무제한입니다. 11G 다 사용하면 매일 2G 추가 제공되고 이마저 다 사용되면 이후는 3mpbs 로 속도제한 무제한 사용할 수 있어요. 데이터 제공은 아주 빵빵하네요. 가격은 매월 부가세 포함 3만 3천 원...!! 1년 사용한다면 396,000원이겠네요. 지금 가입 이벤트 중인데, 개통하면 손연재 님이 광고모델인 커블체어를 선물로 준대요.

 

2. 다음은 ktmmobile

이 상품은 매달 1.4G 데이터를 제공하며 통화, 문제 무제한입니다. 좋은 점은 현재 프로모션 이벤트 중으로 지금 가입하면 부가세 포함 17,6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가입기간에 가입하면 매월 4G 데이터가 추가 제공됩니다. 그러면 매월 5.4G 데이터 사용하고 이걸 다 쓰면 1mbps 속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400kbps 속도보다는 빠르다고 해요. ^^ 1년 치 사용료는 211,200원으로 현재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보다 153,000원을 절약할 수 있네요!

 

3. 마지막으로 U+알뜰 모바일입니다.

이 상품은 매월 4.5G 데이터를 제공하고 통화, 문자 무제한입니다. 데이터 소진 시에는 1mbps 속도로 무제한 사용 가능합니다. 가격은 17,900원으로 kt알뜰폰보다 300원 비싸네요. 일 년 사용료는 214,800원으로 kt알뜰폰 요금보다 3,600이 비싸군요.

 

 

음, 저의 상황에서는 2번 kt알뜰폰 요금제가 마음에 듭니다. 지금도 한 달에 1G 사용하면서 400kbps 속도로 사용했는데, 5.4G 나 데이터가 제공되고 소진돼도 1mbps 속도라면 저는 쾌적할 듯싶어요. ㅋㅋㅋ 그동안 어떻게 살았나 모르겠네요. 게다가 요금이 매월 부가세 포함 17,600원 밖에 안됩니다. 지금보다 일년에 153,000원이나 통신료를 절약할 수 있어요~! 근데 데이터 쉐어링은 안된다는 것 같기도 해요. 데이터 쉐어링 하려면 별도로 부가서비스 신청해야 한다는 것 같은데, 이게 무료라는 말도 있고... 암튼, 유심칩 오면 해봐야겠네요. 뭐 저에게는 큰 문제는 안됩니다.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서 작성하고 현재 유심칩이 배송 중입니다. 유심칩이 오면 해피콜로 개통하면 끝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에 유심칩만 바꿔 넣으면 통신사 변경도 자유롭네요. 좋은 세상입니다. 👍👍 

 

각 알뜰폰 통신사마다 중고 스마트폰을 자체적으로 판매하고 있기도 하더라고요. 최신폰은 아니지만 갤노트10 이나 s10 같은 제품을 30만 원대에서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니, 저도 나중에 중고폰으로 갈아타야겠어요. 저는 지금 s8 쓰고 있어서...;;; 액정도 1/3이 깨져있어요. 🤣

 

이상으로 알뜰폰 통신요금으로 갈아탄 후기였습니다. 각 알뜰폰 회사마다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와 통화, 문자를 무제한으로 가입하는 요금제가 다양하네요. 대부분이 무약정 상품이라 가입과 해지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혹시 약정기간이 끝나셨다면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알아보시고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시면 통신요금 절약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