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홍콩 빅토리아피크의 도시야경, 홍콩 여행하시면 꼭 가보세요!

꿈달(caucasus) 2021. 10. 27.
728x90

홍콩하면 야경을 빼놓을 수 없지요. 홍콩의 야경을 감상하는 다양한 장소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빅토리아피크에서 바라보는 홍콩의 도시 야경입니다. 빅토리아피크까지 올라가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 빅토리아피크까지 가는 방법은 3가지.

1번. 전용트램 이용하기

2번. 마을버스 이용하기 (1번)

3번. 시내버스 이용하기 (15번)

 

전용트램은 해질녘 5시쯤 되면 관광객이 엄청나게 많아서 평균 대기 시간이 1시간 30분은 기본이고, 이거 탈려면 거의 2시간 동안 서 있어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기 시간이 길어서 시간이 부족하거나 아이를 동반하고 있으시면 차라리 마을버스랑 시내버스 이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피크트램 정류장에서 센트럴쪽으로 한 10분 정도 내려오시면 홍콩 시티홀 정류장이 있는데요. 거기에서 마을버스와 시내버스가 정차합니다.

 

 

시티홀 정류장에서 마을버스 1번을 타면 피크 갤러리아까지 올라갈 수 있어요. 완전 총알 마을버스랍니다. 정류장에서 피크갤러리아까지 약 20분이면 올라갑니다. 요금도 무지 싸고... 엄청 빨라요. 산 꼭대기까지 올라가면서 완전 사파리 온듯한 착각... 좀 무섭더라구요. ㅋㅋ (안전밸트 꼭 매세요~)

시내버스는 마을버스랑 같은 홍콩 시티홀 정류장에서 15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시내버스는 노선이 주요 정거장을 거쳐서 올라가기 때문에 마을버스보다 좀 더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저는 가족, 특히 아이들이 함께 하는 여행이라면 마을버스를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시간이 넉넉하시고 대기 시간이 길지 않다면 트램을 타는것도 좋겠네요.

그래도 빅토리아피크까지 올라가는 트램을 타는 의미도 남다를 것 같습니다. ^-^​

 

 

해질녁 오후 6시 조금 넘어서 풍경입니다. 고층 빌딩들이 불을 밝히고 있네요. 저녁을 피크 타워에서 먹고 나오면 이제 밤 8시 정도 되는데요. 아래처럼 멋진 야경이 펼쳐집니다. ^0^

 

 

8시에 심포니 오브 라이츠도 하는데, 감상해보시면 좋아요. 사운드를 들으려면 라디오로 특정 주파수를 맞춰서 들어야 해요. 라디오 대여소가 피크타워에 있었던 것 같네요.​ 이렇게 멋진 야경이 펼쳐집니다. 홍콩의 야경은 정말 빼곡하게 들어선 마천루가 특징... 면적이 좁다보니 이렇게 하늘로 치고 올라갔나봅니다. 홍콩 가시면 꼭 한번 가보세요. 정말 멋진 야경입니다. 

 

빅토리아피크에는 갤러리아도 있는데, 다양한 편의시설들이 있습니다. 맥주 한잔 할 수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들이 있고, 버거킹도 있어요. 저희는 이날 배가 너무 고파서 1차로 버거킹에서 햄버거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한국에서 먹어본 버거킹하고 맛의 차이가 없더라구요. 역시 프렌차이즈의 장점은 어딜가나 그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거...ㅎㅎ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