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제주도의 숨은 보석 서귀포 자연휴양림 / 제주도의 원시림을 감상할 수 있는 곳

꿈달(caucasus) 2021. 10. 28.
728x90

제주도의 숨은 보석 서귀포 자연휴양림

/ 제주도의 원시림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코로나 사태가 발생한 이후 제대로 된 여행을 하지 못하다 보니, 자주 예전에 다녀왔던 여행지의 사진을 보게 되네요. 특히 제주도는 가족과 함께 자주 가던 여행지였는데요.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면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오늘은 몇해 전에 다녀왔던 제주도의 숨은 보석과 같은곳, 바로 서귀포 자연휴양림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정말 제주도의 숨은 보석이라고 예기하고 싶네요. 제주도의 원시림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법정악 전망대에 가면 서귀포 일대의 전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갔을 당시에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더 고요하고 한적해서 좋았습니다. 이곳에 가면 제주도의 원시림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위치가 한라산 영실코스 가는 길 중턱에 위치하고 있어요.

 

※ 네비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하원동 산 1-1

 

그동안 다녀와본 휴양림중에 이곳만큼 아름다운 원시림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은 없었던것 같아요. 조용하고 인적이 드문 휴양림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하고 싶은 곳이에요. 맑은 공기와 고요함, 야생 노루 구경은 덤이구요. ㅋㅋ​

 

​여유있게 2시간 정도 걸으면 좋은 산책로입니다. 특이한 점은 자동차를 이용해서도 코스를 돌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전용 도로가 휴양림 주변을 둘러 나있더군요. 저는 걸어서 산책도 해보고 자동차로 드라이브도 해봤습니다. 자동차로 돌다보면 중간에 휴양림 전망대 가는 코스도 나오는데 꼭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서귀포 전경이 아주 멋집니다

 

서귀포 자연휴양림 시설 안내도

 

주차장도 아주 널찍해서 주차하기 쾌적합니다. (200대 정도의 공간) 입장료는 어른이 천원, 청소년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이용시설중에 숙박시설과 야영장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서귀포자연휴양림" 검색후 이용안내 -> 이용요금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숲나들이 사이트) https://www.foresttrip.go.kr/

 

마지막 제주도 여행했을때 이곳에 들려 가족과 함께 산책을 즐겼는데, 공기도 너무 맑고 고요하고 숲이 너무 아름다워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산책했습니다. 특히 법정악 전망대에서 바라본 서귀포 일대의 전경은 너무나 멋있습니다. 전망대는 해발 700m 높이에 있어서 시원하게 펼쳐진 한라산과 서귀포 일대의 해안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법정악 전망대 가는 길에 있던 원시림의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찍어본 사진입니다. 사람의 손때가 묻지 않은 듯 한라산의 멋진 생태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나무를 비롯해 주목, 곰솔, 편백나무 등 다양한 나무가 서식하고 있고 이끼와 고사리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마치 동화속 미지의 숲속에 온 듯한 착각이 들었습니다. 피톤치드는 기본이고요. 

 

산책로는 이렇게 데크 시설이 잘 놓여져 있어 노약자도 산책하기 매우 쾌적합니다. 저희는 이때 유모차를 가지고 갔었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었어요. 산책로는 크게 세 가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요시간 40분(2.2km)이 소요되는 어울림 숲길, 소요시간 90분(3km) 법정악 전망대로 갈 수 있는 법정악 전망대 코스, 소요시간 120분(5km) 거리의 숲길 산책로가 있습니다. 각 코스별 세부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코스별 세부정보) 서귀포시 산림휴양림 (seogwipo.go.kr)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