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달의 독서 산책

나는 돈에 미쳤다? 부자가 되려면 가져야 하는 마인드

꿈달(caucasus) 2020. 6. 26.
728x90

 

돈은 우리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일까?

 

우선 돈에 대해 떠오르는 생각들은 적어보면...

 

돈은 있다가도 없고, 없다가도 생길 수 있는 것이 돈이다.

돈이 없으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없다.

반대로 돈이 많으면 그만큼 다양한 삶의 기회를 추구할 수 있다.

하루중에 돈을 안쓰고 살 수 있는 날이 있을까? 숨만 쉬고 있어도 돈을 사용하는 것일까?

숨만 쉬고 있어도 돈을 사용하긴 하는것 같다.

정부에 내는 세금을 생각해보면 그냥 숨만 쉬고 살아도 돈은 써야한다.

 

 

​돈은 살아가면서 필수적인 에너지와 같은 것이다.

돈이 많으면 그만큼 나의 에너지가 넘쳐나는 것과 같은 이치다.

<나는 돈에 미쳤다> 라는 책의  저자인 젠 신체로 역시 <돈은 통화이고 통화는 에너지다> 라고 말한다.

나 역시 공감이다.

   

젠 신체로는 프리랜서 작가로 40대까지 변변치 못한 삶을 살았다고 한다.

교통비가 없어서 먼거리까지 걸어서 다니고, 밥도 굶기 일쑤였으며, 친구들과 식사하는 자리에서는 돈이 없어서 이미 식사를 했다고 거짓말하며 물만 마시기도 했다고 한다. 그렇게 밀린 신용카드 빚을 고민하며 비참하게 살았다. 그러다가 우연한 기회에 인생코칭을 받고 돈을 사랑하며 부자가 되겠다고 확고한 결심을 하면서 인생의 변화가 시작되었다.

 

그는 지금 성공한 프리랜서로 코칭사업을 통해 큰 부자가 되었다.

그도 40대까지 변변치 않은 평범한 사람이었다. 그러나 돈에 대한 인식전환과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다.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확고한 결심, 그로 인한 생활습관의 변화를 통해 인생이 크게 바뀌었다.

그의 나이 40대에 그랬다.

 

 

그는 <나는 돈에 미쳤다> 라는 책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변화가 시작되려면 우선 마음가짐, 마음먹기부터 시작되기 마련...

따라서 부자가 되고 싶다면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 할 것인가? 에 대해 알려준다.

 

 

<쓸데없는 자존심을 버리고 돈을 쫓는 12가지 방법> 이라는 소제목으로, 12장에 걸쳐 인생의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해준다.

 

챕터별 제목을 보자면,

 

1장. 외로워도 슬퍼도 부자인게 낫다

2장. 아직 돈방석에 앉지 못한 구질구질한 이유

3장. 없다가도 있고, 적다가도 많은게 돈

4장. 나는 돈을 끌어당기는 사람입니다.

5장. 당신이 부자가 되길 바라는 사람은 당신밖에 없다.

6장. 싸구려처럼 보여도 부자가 될래요

7장. 시궁창 같은 현실의 피해자처럼 굴지 말라

8장. 발버둥 치는게 나쁜 건 아니잖아

9장. 필요하다면 돈 앞에서 친구도 버려라

10장. 죽도록 일만 해봤자 소용없다

11장. 성공할 수 없다는 두려움에 직면하더라도

12장. 쓰러지는 순간에도 나아가는 힘

 

돈은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낫다. 당연한 이치...

부자가 되려면 돈을 바라보는 긍정적인 시선과 건전한 가치관을 가져야 한다.

부자가 되려는 목적이 탐욕이 되어서는 안된다.

 

또한 막연하게 부자가 되야지... 하는 생각이 아니고, 구체적이고 자세하게 계획을 세워야 한다. 내가 벌고자 하는 돈의 액수, 돈을 쓸 구체적인 용도, 그 돈을 벌면 기분이 얼마나 좋을지 등을 명확하게 밝힌다.

또한 그렇게 하겠다는 굳은 결심을 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서 나의 생활습관을 목표지향적으로 개선해 나가야 한다.

 

 

집중하고 목표를 향해 전진하고 두려워하지 말며 절대 타협하지 말하야 한다.

(목표 달성을 방해하는 다양한 변수들...)

 

이를 테면, 부자가 되고 싶다고 결심하는 것은 일종의 신념을 갖는 것이다.

신념이 확고한 사람은 주위 시선, 주변환경 등에 흔들리지 않고 추진력이 좋다.

신념도 근육과 같아서 많이 사용하면 그만큼 강해진다.

 

젠 신체로는 부자의 마음가짐을 갖기 위해 자신을 길들이는법을 알려준다.

 

1. 두려움을 몰아내자.

지금 당장 할 수 있으면서 동시에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에 한 걸을 크게 다가가게 해주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2. 말을 조심하자. 말은 생각과 진짜 절친한 친구사이다.

그렇기에 모든 것을 공유하면서 서로에게 계속 도움을 주며, 고등학생들이 비밀 쪽지를 주고받듯이 정보와 감정을 교환한다. (자신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고 매사에 긍정적인 말을 사용하자)

 

3. 입을 다물자. "지혜로운 사람은 말이 없다"라는 말이 있다.

조용히 침묵을 지키면서 자신의 직감에 귀를 기울인다면 참된 지혜를 얻을 수 있다.

 

4. 돈을 상대로 대화를 나누자. 당신은 돈과 모종의 관계를 맺고 있다.

돈을 사람처럼 대하면서 돈과 대화를 나누자.

(돈을 사람처럼 생각하고 돈에게 편지를 써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막연한 부자가 아닌 정말로 내가 부자가 되어야겠다는 간절함과 확고한 결심, 부자가 될 수 있다 라는 믿음과 신념을 가지고 바로 지금 이시간부터 부자가 되기 위한 변화를 시작해보자~!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