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경제 이야기

AI 가 만든 K팝 아이돌 가수, 아이브(IVE) Kitsch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

꿈달(caucasus) 2023. 5. 5.
728x90

 

이제 AI가 그린 그림은 많이 대중화 된 것 같습니다.

대표적으로 DALL.E 2나 스테이블디퓨전, 노블AI 등은 사용자가 요구하는 장면을 입력하면, AI가 임의로 그림을 생성해서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맘에 드는 그림을 그대로 이용하거나 맘에 들지 않는 부분만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AI가 만든 아이브 Kitsch 실사 애니메이션 영상의 한 장면

 

 

최근에 흥미로운 유튜브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AI가 만든 K팝 아이돌 아이브의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입니다.

바로 아래 영상입니다. 

원본영상과 AI가 만든 애니메이션 영상을 비교하면서 감상하시면 더 흥미롭습니다. 😎

 

 


 

 

위 영상은 아이브의 뮤직비디오를 인공지능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화 한 것입니다.

원리는 사실 간단해요. 뮤직비디오의 실사 장면을 한장한장 애니메이션 이미지로 바꾸는 AI 를 이용해 변환한 후 이를 연속적으로 재생시켜서 동영상으로 만든 것입니다. 굉장한 노가다 작업일 수도 있는데, 이를 AI를 이용하면 매우 손쉽게 금방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지요.

 

 

영상을 보시면 아직은 좀 한계가 보이기도 하는데요.

예를 들면 영상과 영상이 연결되는 부분은 아직 어색한 느낌이 들고요. 역시나 AI 그림에서 항상 문제로 언급되는 손 부분의 묘사는 많이 개선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어색한 느낌입니다. 또한 이런 영상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기초 데이터가 되는 원본 실사 영상이 있어야한다는 것도 엄연한 한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실사 영상을 애니메이션화 하려면 굉장한 오랜 시간을 들여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데, 이제는 AI가 실사 영상을 이정도 수준의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해서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큰 기술적 발전을 이뤄냈다는 것에 의미가 있겠습니다. 이제는 전문기술이 없는 일반인도 개인들의 실사 영상을 쉽게 애니메이션으로 변환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릴 것 같아요.

 

 

점점 AI가 일상으로 파고들면서 AI가 위협하는 직업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당장 그림을 그리는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은 당장에 큰 위기를 느끼실 것 같습니다. 당장 고객들이 어떤 장면을 그려달라는 요청을 받는 일러스트 화가나 작가분들은 그림을 그려주는 AI의 등장이 굉장히 큰 위협으로 다가오실 것 같아요. 하지만 스토리텔링이나 사람의 상상력이 요구되는 웹툰 영역에서는 아직은 이런 AI가 당장 실용화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합니다.

 

 

AI의 등장으로 인해 위협받는 직업군과 AI의 시대에 어떻게 하면 직장이나 조직에서 일 잘하는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가에 대해서는 제가 지난번에 작성했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연휴 보내시기 바랍니다. 😎

 

👉 관련글

2023.03.07 - 생성형 AI(인공지능)가 위협하는 직업들은 무엇이 있을까?

2023.03.08 - 인공지능 시대에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방법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