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해운대 맛집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해운대에서 해장하기 좋은 시원한 대구탕 맛집

꿈달(caucasus) 2020. 12. 3.
728x90

 

해운대 맛집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해운대에서 해장하기 좋은 시원한 대구탕 맛집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아주 쌀쌀합니다. 정말 겨울이 온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래요. ^^ 요즘같이 추운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데요. 특히 전날 회식이나 술 한잔 하신 분들에게는 다음날 아침에 뜨거운 국물이 나오는 해장국이 정말 생각나실꺼에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자주 찾는 시원한 국물의 대구탕이 일품인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부산에 가끔 출장을 가게 되면 꼭 한번 아침에 이 집에 들려 식사를 하곤 합니다. 바로 해운대 달맞이 고개 초입에 위치한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이라는 대구탕 전문 식당입니다. 이 식당은 오로지 대구탕 한 가지 메뉴만을 고집하고 있고 오래도록 해운대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식당입니다. 저도 부산 출장갈 때마다 이곳을 찾는데 언제나 한결같고 시원하고 칼칼한 대구탕 국물이 너무 맛있는 식당입니다.

 

 

부산 국제영화제 시즌만 되면 이곳을 유명 영화배우, 연예인 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서 가끔 이곳에서 연예인을 볼 수 있다는 소문도 있어요. 이 식당에 가게 되면 벽면을 가득 채운 영화배우, 가수 등 연예인들의 사인들이 한가득 도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구탕 나오는 시간 동안 내가 좋아하는 배우나 가수, 연예인 사인 찾아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ㅋㅋ 거의 왠만한 유명 연예인 사인은 다 있어요. 암튼, 이게 중요한 건 아니고 대구탕이 더 중요하니까... ㅎㅎ 그럼 이제 사진을 한번 올려볼게요~  우선 위치부터~ ^^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 전화번호는 051-731-5020 입니다. ^^


 

부산에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식당이 2개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자주 가는 기와집이 본점인것 같아요. ㅋㅋ 맞나? 하여튼 맛이 정말 시원하고 좋습니다. ^^

 


 

이 집 대구탕의 특징은 무엇보다 신선한 대구살이 큼지막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밥을 남길 정도로 대구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  그리고 깔끔하고 맑고 시원한 국물 맛이 너무 좋습니다. 대구탕 안에는 제법 큰 무가 하나씩 들어가 있어요. 시원한 국물 맛을 내는 비결 중 한가지는 아마도 무를 양껏 사용하는데 있는 것 같습니다. 칼칼한 맛을 좀 더 드시고 싶으시면 반찬과 함께 나오는 고추 다데기를 넣어주시면 더욱 칼칼하고 시원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 다시보니 또 먹고 싶어지네요. ^^

 

 

마지막으로 식당 내부 벽을 가득 채우고 있는 연예인들의 사인을 올려봅니다. 식당 들어가는 입구 벽에서부터 배우 채시라 님의 사인을 볼 수 있어요. ㅋㅋㅋ 식사하시면서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인이 있나 찾아보시는 소소한 재미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배우 최민수 님의 사인이 인상적이더라구요. 서명 옆에 무사를 표현한 것 같은 그림을 함께 그려넣으셨던데 느낌 좋고 그림 잘 그리시더라구요. 

 

오늘은 제가 부산에 출장가면 항상 들리는 해운대 달맞이 고개에 위치한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맛집을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식당 올려보도록 할게요~ 해운대 가게 되시면 한번 들려보세요!  ^^

 

>관련포스트

 

 

전북 군산 삼계탕 맛집, 거시기 삼계탕(먹거리X파일 착한식당)

어김없이 여름이 찾아왔다. 초복에 다들 보양은 하셨는지... 여름철 삼복더위를 이겨내는데는 당연히 삼계탕 만큼 좋은 음식이 없다. 그래서 오늘은 전북 군산에 있는 삼계탕 맛집을 소개하는

dreamingsnail.tistory.com

 

728x90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