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솔직 이용 후기

꿈달(caucasus) 2023. 4. 11.
728x90

들어가며...

 

지난 2월에 다녀온 코타키나발루 가족여행의 숙소 후기를 올리고 있어요.

총6개의 숙소 중 어느새 4번째 숙소였던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리조트까지 왔군요.

거두절미하고 이곳을 이용해보고 느낀 결론을 말해본다면....🤔

 

 

10점만점에 9점? 😉

ㅋㅋㅋ 1점이 부족한 이유는 단지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는 점...?

사실 이게 단점이라고 할 수도 없을 것 같긴 하네요. 에이~ 그냥 10점 줄게요. 👍

코타키나발루에 아이들과 함께 가는 여행이라면 최고의 리조트로 인정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요.

 

 

리조트 전경입니데이... 웹에서 퍼옴...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키나발루 윙  건물 전경, 날씨가 좀 흐렸네유~



공항 바로 위에 위치, 가깝습니다. 탄중아루 비치와 야시장에도 가보시길~

 

 

이 리조트는 탄중아루 공항에서 차로 약 5분 거리 위치하고 있어요.

공항 인근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공항에서 리조트까지 오시기에는 정말 가깝답니다.

한국에서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 도착하면 보통 새벽이지요. 새벽에는 대중교통이 끈기니까 리조트까지 이동하시려면 일반택시나 그랩택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랩택시 이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2023.03.02 - 코타키나발루(동남아에서) 그랩으로 택시 이용하는 방법

 

코타키나발루(동남아에서) 그랩으로 택시 이용하는 방법

유난히 올 겨울은 길고도 너무 추웠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연초부터 동남아 여행을 많이 가시는데요. 현지에서 택시를 쉽게 호출해서 이용하는 방법으로 그랩을 추천합니다. 그랩

dreamingsnail.tistory.com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이하 탄중아루)는 코타키나발루의 리조트 숙박비 중 가장 코스트가 비쌉니다.

그만큼 리조트의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물놀이장도 가장 크고요. 아이들이 물놀이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성인풀도 레벨에 따라 수심이 깊어지는데, 가장 깊은 곳은 정말 깊어요. 그래서 주의하셔야 하지만, 수영장이 예뻐서 좋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탄중아루의 장점을 풀어볼게요.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의 장점

 

1. 공항에서 제일 가깝다.

이 곳의 5성급 리조트와 호텔들 중에서 공항에서 가장 가깝습니다.

이 말은 반대로 도심에서 가장 멀리 있는 리조트라고 해야겠지요. 그래서 도심 관광보다는 조용한 휴식을 보내고 싶으시면 이 리조트를 추천합니다. 리조트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으니까요. 단지 한국인 관광객이 굉장히 많아서 여기가 말레이시아인지 한국인지 헷갈릴 수 있습니다. 도심까지 나가려면 택시로 최소 15분은 가야합니다.

 

 

2. 정말 아름다운 자연 풍경

탄중아루는 바다쪽으로 튀어나온 만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질녁 코타키나발루의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하기에 최고의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미세먼지 하나 없는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 녹색의 야자수와 이를 모를 꽃들... 정말 여기가 천국이네 싶더라구요. 바람이 산들산들 불어오는 맑은 날, 나무 그늘 아래서 아이들이 웃으며 뛰어노는 풍경을 보고 있으면 정말 행복합니다.

 

아름다운 가든과 지압 마사지길, 아들이 지압 마사지 도전중... ㅋㅋㅋ


미세먼지 한점 없는 맑은 하늘과 푸른 바다가 시원합니다.


잔디밭 광장에서는 결혼식이 열리고 있었어요.

 

 

3. 정말 맛있는 조식과 24시간 룸 서비스

이 곳의 조식은 정말 훌륭합니다. 서양과 동양식의 적절한 조화와 음식의 종류도 정말 많구요.

음식의 퀄리티도 훌륭합니다. 코타키나발루 최고의 리조트 답더군요. 제가 이용했던 6개의 숙소중에 메리어트 호텔과 같이 최고의 조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24시간 룸 서비스가 되기 때문에 점심이나 저녁식사, 간식으로 피자 등을 이용하기도 좋습니다.

 

물놀이 후 허기진 배를 채우려고 주문했던 씨푸드 피자, 맛이 준수합니다.

 

 

4. 다양한 즐길거리

탄중아루는 물놀이와 수영장 외에도 즐길거리가 다양합니다.

체크인을 보통 오후 3시에 하는데요. 만약 그 이 전에 빨리 도착했다면 체크인 할 때까지 리조트 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줍니다. 라운지에서 쉴수도 있구요. 라운지에는 간단한 차, 커피, 간식거리가 제공됩니다. 그리고 보드게임, 전자게임을 할 수 있는 오락실도 있더라구요. 여기서 가끔 철권을 신나게 했네요. 이 외에도 헬스장, 테니스장, 피트니스 강습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사실 아이들과 함께라면 하루종일 대부분 물놀이겠지만요.

 

가운데 워터슬라이드는 어른이가 타도 넘 잼났습니다.


탄중아루 물놀이장은 마치 워터파크같았네요.


프라이빗 비치에서는 그네도 탈 수 있어유~


조식 후부터 무조건 물놀이닷~!! 하루종일 물놀이에 빠진 아이들... ㅎㅎㅎ


여기가 성인풀이에유... 수심이 제법 깊네유... 조심...



물놀이하는 수영장이 이쁩니다.


철권, 소닉 등 플스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아들이 그렇게 갖고 싶어하는 닌텐도 스위치를 여기서 실컷 즐겼네요.

 

 

5. 친절한 직원들과 쾌적한 어메니티

탄중아루 리조트는 최고의 리조트답게 직원들이 매우 친절했어요.

그리고 방 컨디셔도 정말 좋았고, 제공되는 어메니티도 정말 좋았어요. 여기서 주는 샴푸, 바디로션, 컨디셔너가 마음에 들어서 제공되는 것들은 다 가져왔네요. 아~ 그리고 여기는 복도에 아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방에도 아이스박스가 있어서 야외 물놀이장 가거나 야외로 쉬러나갈 때 아이스박스에 얼음을 가득 채워서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이런 작은 배려 하나가 리조트의 품격을 더해주는 것 같더군요.

 

저희는 마운틴뷰 룸으로 예약했었지만 운 좋게도 이렇게 바다가 보이는 마운틴 뷰 룸을 배정받았답니다. 키나발루 윙 끝쪽에 있는 방입니다. 앞쪽에 보이는 판자촌 건물들이 있는 곳이 현지 어촌마을입니다. 그 마을까지 해변따라 걸어가보기도 했네요. 그 마을에 kfc와 버거킹, 킹 후 레스토랑 등이 있어요. 99마트도 있고요.


리조트 메인 로비 모습입니다.


키나발루 윙으로 가는 회랑 중간에 딸래미를 깜딱 놀래켰던 원숭이 조각상이네유~ 지나갈때마다 이마를 쓰다듬어 줬어요. ㅋㅋ


키나발루 윙 건물의 전경입니다. 보이는 쪽이 바다뷰고 반대편이 마운틴 뷰에요.

 

 

6. 탄중아루 비치와 야시장

여기는 도심에서 제법 먼 거리에 있기 때문에 도심으로 나간다면 최소 반나절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데요. 그래서 코타키나발루의 유명한 야시장을 구경하려면 좀 위치가 멀어요. 하지만 여기도 야시장이 열리는 곳이 있답니다. 바로 탄중아루 비치 야시장이에요. 리조트 바로 옆에 있는 탄중아루 비치는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해수욕장인데요. 제법 긴 백사장입니다. 백사장을 쭉 따라서 1.2km 정도 내려오다보면 야시장이 나오는데요. 아마 이곳 동네분들이 운영하는 야시장 같은데, 여기 야시장 음식들의 맛이 예상외로 훌륭합니다. 씨푸드 볶음밥 종류가 제일 맛있었어요. 여기 야시장에서는 술을 팔지 않아서 몇 몇 한국분들은 소주를 아예 챙겨오셨더라구요. ^^ 저에게도 소주 한 잔 따라주셨던 인상 푸근했던 아저씨가 생각나네요. ㅋㅋ

 

구름이 많이 낀 날이어서 사진이 영... 백사장길이 1.2km 정도로 길어요. 끝까지 걸어가시면 야시장이 나옵니다.

 

 

그외 참고 할만한 사항들...

 

기타사항으로 탄중아루는 체크인 시 디포짓을 받습니다. 보증금인데요.

1박에 400링깃을 받습니다. 한화로 치면 1박에 12만원이나 받는 것인데요. 저희 가족은 3박을 했기 때문에 1,200링깃을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현금도 받는 것 같긴 한데, 카드를 요구하더라구요. 금액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영수증을 잘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보증금은 약2주가 지나면 환불처리 되는데, 만에 하나 환불처리가 안되어 있다면 연락해서 환불요구를 해야 하니까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가끔 환불 처리가 안되어서 마음고생하는 분들의 사연이 나오더라구요. ㄷㄷㄷ 저의 경우에는 잘 환불처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곳 동네에 유명한 로컬 맛집이 한 곳 있는데요. 이름은 King Hu Restaurant 인데, 여기가 오리고기 전문점인데,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대표메뉴는 ‘베이징 덕’인데, 다콤한 소스를 발라 훈제한 오리고기 요리입니다. 이 메뉴를 주문하면 오리 뼈를 우려낸 뽀얀 국물을 함께 주는데 마치 설렁탕 같은 맛입니다. 그리고 식당 근처에 KFC와 버거킹도 있습니다. (위치는 앞쪽에 올린 지도를 참고하세요~)

 

 

 

 

 

728x90

댓글

💲 추천 글